구미시, 금오대제 개최
상태바
구미시, 금오대제 개최
  • 이정수 기자
  • 승인 2019.02.19 2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신밟기 등 다양한 세시풍속 체험
구미시는 2019 기해년 정월대보름을 맞아 19일 오전 11시 금오산잔디광장 금오제단에서 시민안녕과 지역발전을 기원하는 금오대제를 개최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매일일보 이정수 기자] 구미시는 2019 기해년 정월대보름을 맞아 19일 오전 11시 금오산잔디광장 금오제단에서 시민안녕과 지역발전을 기원하는 금오대제를 개최했다.

금년은 구제역 확산방지 및 조기종식을 위해 낙동강체육공원에서 실시하는 민속놀이와 달집태우기는 취소하고 시민의 안녕과 지역발전을 기원하는 고유제만 지내게 되었다.

오늘 금오대제는 초헌관에 장세용 구미시장, 아헌관에 김태근 구미시의회의장, 종헌관에 라태훈 구미문화원장이 맡았으며, 그 외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 기관단체장, 구미시 간부공무원들이 하나 되어 더욱 강건한 구미시를 위해 함께 기원했다.

또한 참석한 시민들에게 지신밟기, 풍물놀이, 소원문쓰기, 토정비결 보기, 가훈써주기 등 다양한 민속문화체험과 오곡밥, 약밥, 식혜, 부럼, 귀밝이술 등 대보름 음식 나눠먹기를 통해 우리 세시풍속을 직접 체험 할 기회도 제공한다.

이날 초헌관을 맡은 장세용 구미시장은 “2019 기해년 희망찬 새해, 시민들의 가정에 웃음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하면서 “올 한해 시민들과 좀 더 소통하여 신뢰받는 청렴한 구미, 노동이 존중받는 활력 넘치는 민생경제를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