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혜원 의혹 수사 본격화...문화재청·목포시청 압수수색
상태바
손혜원 의혹 수사 본격화...문화재청·목포시청 압수수색
  • 김나현 기자
  • 승인 2019.02.19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찰, ‘문화재 거리’ 지정 경위 담긴 문건 등 확보 방침
손혜원 국회의원의 부동산 투기 의혹을 수사하는 검찰이 19일 정부 대전청사에 있는 문화재청을 압수수색하자, 출장갔던 근대문화재과 직원들이 급히 사무실로 복귀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김나현 기자]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손혜원 의원의 부동산 투기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본격적인 수사에 착수했다. 검찰은 해당 의혹과 관련 문화재청과 목포시청의 압수수색을 실시해 자료 확보에 나섰다.

서울남부지검 형사6부(부장검사 김영일)는 19일 오전 대전 문화재청 근대문화재과에 수사관을 보내 손 의원의 투기 의혹과 관련한 컴퓨터와 서류, 직원 휴대전화 등을 확보했다. 또 검찰은 전남 목포시청 도시발전사업단의 도시재생과, 도시문화재과 사무실에서도 직원 휴대전화 등을 확보하는 압수수색을 진행했다.

검찰은 목포시 ‘문화재 거리’ 지정 경위가 담긴 문건 등을 확보할 방침이다. 검찰은 “문화재청과 목포시청의 자료들은 임의 제출을 받을 수 없어 영장의 형식을 빌려 자료를 확보하는 것”이라며 “어떤 자료가 있는지 직접 분석해 향후 수사에 참고할 것”이라고 했다.

문화재청을 관할하는 국회 상임위 간사를 맡았던 손 의원은 미공개 정보를 활용해 지인 등의 명의로 목포 근대역사문화공단 내 부동산을 다수 투기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이에 시민단체 서민민생대책위원회(대책위)는 지난달 남부지검에 손 의원을 직권남용 및 공무상 비밀누설 등 혐의로 고발했지만 손 의원은 관련 의혹을 전면 부인하고 있다. 그는 “0.001%라도 다른 언론들이 하는 이야기에 관련이 있고, 검찰 조사를 통해 그런 사실이 밝혀진다면 그 자리에서 저는 국회의원직을 내려놓겠다”고 말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