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MWC19서 5G 멀티플레이 게임 ‘VR 스포츠’ 공개
상태바
KT, MWC19서 5G 멀티플레이 게임 ‘VR 스포츠’ 공개
  • 박효길 기자
  • 승인 2019.02.19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선 독립형 VR 기기 기반 ‘기가 라이브 TV’ 통해 5G 멀티플레이 게임
KT가 ‘기가 라이브 TV’를 통해 선보일 ‘VR 스포츠’ 야구 편에서 타자가 플레이하는 장면. 사진=KT 제공

[매일일보 박효길 기자] KT가 5G 기반 멀티플레이 게임 ‘VR(가상현실) 스포츠’를 공개한다.

KT는 오는 25일부터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모바일 월드 콩그레스)19’에서 KT의 개인형 실감 미디어 서비스 ‘기가 라이브 TV’를 통해 5G 기반 게임 VR 스포츠를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지난해 11월 출시한 기가 라이브 TV는 스마트폰이나 PC 등 별도 단말과 연결 없이도 무선 기반 독립형 VR 기기를 통해 실감형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KT는 기가 라이브 TV에서 영화∙스포츠∙게임 등 다양한 장르의 VR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도 새로운 콘텐츠를 지속해서 확장할 계획이다. 이 중 하나인 VR 스포츠 야구 편을 이번 MWC19에서 공개한다.

VR 스포츠는 야구∙탁구∙배드민턴 등 인기 스포츠 종목에 가상현실 기술을 접목한 게임이다. VR 기기를 착용하면 실제 경기장에서 운동 경기를 하는 것과 같은 실감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KT는 앱노리와 협력해 지난해 말부터 VR 스포츠 콘텐츠를 개발하고 국내외 독점 유통권을 확보했다.

이번 VR 스포츠 야구 편은 기존 PC 기반의 유선 VR 기기에서만 체험할 수 있던 게임을 무선 독립형 VR 기기 기반의 기가 라이브 TV에서 언제 어디서든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된 콘텐츠다. 또한 멀티플레이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여러 사람이 무선망에 동시 접속해 야구 게임을 함께 즐길 수 있다. MWC19 현장에 마련된 KT 전시관에서 투수와 타자가 함께 즐기는 멀티플레이 야구 게임을 시연할 예정이다. 또 방문객들에게도 VR 스포츠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KT는 초고속∙초저지연의 5G 네트워크가 상용화되면 VR 스포츠 등의 무선 멀티플레이 VR 게임 시장이 크게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VR 스포츠를 시작으로 기가 라이브 TV의 VR 게임 콘텐츠 확대는 물론, 5G 시대에 많은 고객이 KT 실감 미디어 서비스를 즐길 수 있도록 콘텐츠를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담당업무 : 게임, 인터넷, IT서비스 등
좌우명 : 꼰대가 되지 말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