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회대, 신입생·재학생이 소통하는 입학식 개최
상태바
성공회대, 신입생·재학생이 소통하는 입학식 개최
  • 복현명 기자
  • 승인 2019.02.18 17:36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원순 서울시장, 명예 문학박사 학위 수여
김기석(오른쪽) 성공회대학교 총장이 박원순 서울시장에게 명예박사 학위기를 수여하고 있다. 사진=성공회대.

[매일일보 복현명 기자] 성공회대학교는 18일 서울 중구 소재 대한성공회 서울주교좌성당에서 콘서트 형식의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번 입학식은 신입생과 학부모, 교수가 함께 공감하는 자리로 만들고자 클래식 음악과 해설이 있는 콘서트 형식으로 기획됐다.

1부에서는 대한성공회 예전을 중심으로 한 입학식을 진행했으며 박원순 서울시장에게 명예박사 학위를 수여하는 시간도 가졌다. 박 시장은 명예박사 학위를 받은 후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나의 삶, 나의 배움’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2부는 성공회대 학생들로 구성된 오케스트라 스쿠빌레가 클래식 공연과 이야기를 이끌었다. 또 차피득 신부와 김은영 성공회대 교수가 신입생을 위한 축가를 오케스트라와 함께 협연했다.

장승권 성공회대 일반대학원장은 “박원순 시장은 군부독재시절 인권변호사로 시대의 아픔을 함께 했으며 민주화 이후 시민사회의 시대를 이끌었고 동시에 한국사회에 나눔과 봉사라는 화두를 제시했다”며 “박 시장이 누구보다 성공회대 교육이념인 열림·나눔·섬김의 가치를 실현하는데 크게 기여했기에 명예 문학박사 학위를 수여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국민알권리가있다# 썩은놈들 퇴 2019-02-18 22:56:03
이재명 실체알고살자 인터넷과 유튜브에서 검색해서 필독하자 1.이재명 실체 2 이재명 실체 충격이다 3. 이재명 김사랑 4이재명 휴대폰 비빌번호 5혜경궁 김씨

#국민알권리가있다# 썩은놈들 퇴 2019-02-18 22:55:36
#국민알권리가있다# 썩은놈들 퇴출합시다
인터넷 다음 네이버 구글 유튜브 검색창에서 검색필독하자
1.종교 개판이다 2. 성범죄 1위목사 3.인생을 사기치면서 살지 말자 4.장경동 망언은 사기다 5 이순신장군을 사탄이라는 개독사기 속지말자
6 황교안 병역의혹 7 황교안 아들 병역 특혜의혹 8.황교안 병역면제 김광진 담마진 9 노희찬 황교안 담마진 청문회 10 황교안 발뺌 #손혜원 실체를 알자 유튜브 검색창에서 -손혜원동생- 검색하자 유튜브 검색창에서 -황장수 뉴스브리핑- 검색해서 손혜원 동생 손현 나오는 12345부 감상하십시요

미투운동 승리 정의승리 2019-02-18 22:53:54
미투운동 승리 정의승리
인터넷 다음 네이버 구글 유튜브 검색창에서 성범죄 1위목사 검색 하자 종교 개판이다 검색하자 적극홍보하자 모두 행복하소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