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대한애국당이냐" 조대원에 한국당 선관위 경고장
상태바
"우리가 대한애국당이냐" 조대원에 한국당 선관위 경고장
  • 조현경 기자
  • 승인 2019.02.18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한국당 전대 극우로 치달아 안타깝다"
18일 오후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3차 전당대회 대구ㆍ경북 합동연설회에서 조대원 최고위원 후보가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조현경 기자] 자유한국당 선거관리위원회가 "우리가 무슨 대한애국당"이냐며 김진태 당대표 후보자와 태극기 부대를 싸잡아 비판한 조대원 최고위원 후보자에게 경고를 내렸다. 그러나 ‘대선무효’를 주장한 김 후보자에게는 경고 조치를 내리지 않았다. 

한국당 선관위는 18일 조 후보에게 당대표 및 최고위원 선출규정을 위반했다며 '주의 및 시정' 명령을 내렸다. 앞서 조 후보는 지난 14일 대전에서 열린 충청·호남 합동유세장에서 김 후보를 연호하며 행사 진행을 방해한 태극기 부대를 향해 "여러분들이 김진태, 김진태 외칠 때 제가 속으로 어떤 생각을 했는지 압니까. '김진태 데리고 좀 우리 당을 나가라, 이래가지고 수권정당 할 수 있는가, 우리가 무슨 대한애국당인가'(라는 생각을 한다)"고 말했다.

이를 두고 선관위는 "후보자의 정견을 지지 지지‧선전하거나 이를 비판‧반대함에 있어서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 및 당질서를 해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된다. 후보자 비방 및 흑색선전, 인산공격, 지역감정 조장행위를 할 수 없다"며 조 후보에게 주의 및 시정 명령을 내렸다. 

이에 대해 조 후보는 자신의 소셜미디어를 통해 "누가 상대후보의 연설을 비방·방해하며 당의 명예를 실추시키는 해당행위를 했는지 국민은 알고 계시지요"라며 당 선관위 결정에 반발했다. 

한편 당 선관위는 이번 5·18 망언 파문의 당사자이자 "대선무효"를 지속적으로 주장하고 있는 김 후보에게는 경고를 내리지 않았다. 앞서 전날 김 후보자는 전당대회를 열흘 앞두고 "이제는 문재인 퇴진 투쟁에 나서야 될 때"라며 "그 시발점은 지난 대선 무효 투쟁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한 바 있다. 

이에 민주당 홍익표 수석대변인은 현안 브리핑을 통해 "한국당의 당 대표 및 최고위원을 선출하는 전당대회가 우리 사회 발전을 위한 미래지향적 논의는 찾을 수 없고 소수 극단적 지지자들을 위한 역사적 퇴행과 극우정치로 치닫는 것이 안타깝고 애처롭다"고 지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