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영광아카데미, 명승권 국립암센터 교수 강연
상태바
2019년 영광아카데미, 명승권 국립암센터 교수 강연
  • 한성모 기자
  • 승인 2019.02.15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을 지키는 생활습관이 암을 예방한다'
명승권 교수 모습   사진제공=영광군

[매일일보 한성모 기자] 영광군(군수 김준성)에서는 오는 2월 26일 오후 4시 예술의전당에서 국립암센터 명승권 교수를 초청하여 ‘건강을 위한 올바른 생활습관과 건강기능 식품 바로 알기’라는 주제로 군민들이 관심분야 건강에 대한 강연을 진행한다.

서울대학교 의학과와 동대학원에서 석‧박사학위를 받은 명승권 교수는 국제암대학원대학교에서 강의와 국립암센터 연구소에서 암역학을 연구 중으로 2009년에 국립암센터 우수연구자 SCI Impact Factor 부문 최우수상, 2011년 국립암센터 우수연구자 특별상을 수상하는 한편 최근에는 EBS ‘삐뽀삐뽀! 우리 몸 X파일’, MBN ‘황금알’, KBS, MBC 등 다수의 건강프로그램에서 의학상식을 전달해 대중들에게 잘 알려져 있다.

이날 강연에서는 건강하게 살기 위한 올바른 생활습관에 대해 알아보고 건강보조식품의 진실과 바르게 섭취하는 법 등 각종 건강기능식품의 실제적인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최근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이야기 할 예정이다.

영광군은 “영광아카데미 운영으로 매월 1회, 특정분야에 한정되지 않는 폭넓고 다양한 주제로 명강사와 만나는 자리를 마련하여 군민과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평생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군민 만족도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다음달 3월 19일에는 우리나라 최고의 인구교육 전문가인 한국교원대학교 차우규 교수를 초빙 ‘저출산 고령사회 극복을 위한 교육과 문화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이어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