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돈 "바른미래당 완전실패...유승민·안철수 큰 역할 하기 어려워"
상태바
이상돈 "바른미래당 완전실패...유승민·안철수 큰 역할 하기 어려워"
  • 조현경 기자
  • 승인 2019.02.14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오후 경기도 양평군 쉐르빌호텔에서 열린 바른미래당 2019 의원연찬회에서 손학규 대표가 발언하는 가운데 유승민 의원(오른쪽에서 두번째)이 듣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조현경 기자] 바른미래당 이상돈 의원이 14일 바른미래당의 공동창업자인 바른정당 유승민 전 대표와 국민의당 안철수 전 대표와 관련, “두 사람이 당의 미래에 대해 어떤 큰 역할을 하기 어렵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이날 YTN 라디오 ‘김호성의 출발 새아침’에 출연해 “바른미래당의 탄생시킨 합당이 사실상 완전한 실패”라며 “이미 무리하게 합당해서 결국에는 모든 사람을 다 불행하게 만들었다. 호남 의원들은 호남 의원대로 다시 나오려고 하고, 바른정당 출신의 의원들도 사실상 당에서 멀어져 있지 않느냐”고 말했다. 이어 이 의원은 유 전 대표와 안 전 대표에 대해 “사실상 물러나 있는 상황이지 않느냐”며 “두 사람이 다시 앞에 나와 어느 역할을 하기에는 좀 어렵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이 의원은 당내에서 제기되고 있는 민주평화당과의 합당론에 대해서는 “불가능하다고 본다. 의견을 모으기 어렵다”며 “연말쯤 가게 되면 바른미래당이 상당히 이질적인 사람들이 모여 있기 때문에 거기서 뭔가 변화의 출발이 생기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