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청소년수련관, 12~13일 또래 재능나눔 활동
상태바
군포시청소년수련관, 12~13일 또래 재능나눔 활동
  • 송훈희 기자
  • 승인 2019.02.13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송훈희 기자] (재)군포문화재단 군포시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2일과 13일 양일에 걸쳐 또래 재능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

청소년수련관의 정책사업으로 추진되는 또래 재능 나눔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으로부터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을 받은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이 교육을 통해 얻은 각자의 재능을 또래 청소년들과 나누는 활동이다.

이번 또래 재능 나눔은 먼저 천연화장품 만드는 법을 배운 청소년들이 직접 체험강사로 나서 다른 청소년들에게 DIY 천연화장품 만드는 방법을 알려주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또래 강사가 된 청소년들은 나눔 활동에 앞서 자원봉사 소양교육 및 천연화장품 제조법, 활동계획안 작성교육 등을 거쳐 다른 청소년들을 만났다.

수련관은 연령대가 비슷한 청소년들끼리 소통하며 활동이 진행됨에 따라 참여 청소년들이 더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날 청소년들이 만든 천연화장품들은 추후 관내 노인복지시설에 전달해 또 다른 나눔을 실천하게 된다.

재단 관계자는 “친구들과 자신의 재능을 나눔으로써 청소년들의 의미있는 여가시간을 보낼 수 있게 되고, 공동체 의식을 함양시키는 데도 도움이 된 활동”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나눔 활동을 통해 건강한 인성을 가진 청소년을 육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