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포스텍, 과학 문화 확산을 위해 맞손
상태바
KT-포스텍, 과학 문화 확산을 위해 맞손
  • 박효길 기자
  • 승인 2019.02.13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동형 메이커 스페이스 구축 및 운영을 위해 협력
이선주 KT 지속가능경영단장(상무, 오른쪽)과 조문현 포스텍 나노융합기술원장이 12일 경북 포항시 포스텍 나노융합기술원에서 ‘메이커 네트워크 활성화 및 메이커 문화 확산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KT 제공

[매일일보 박효길 기자] KT와 포스텍 나노융합기술원은 지난 12일 경북 포항시 포스텍 나노융합기술원에서 ‘메이커 네트워크 활성화 및 메이커 문화 확산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메이커는 상상력과 창의력을 바탕으로 제품과 서비스를 창작 개발하는 사람을 말한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선주 KT 지속가능경영단장(상무)과 정면곤 지속가능경영담당 상무, 조무현 포스텍 나노융합기술원장, ‘KT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포스텍 메이커 캠퍼스’ 운영 직원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메이커 활동 저변 확대를 위해 △이동형 메이커 스페이스 구축 및 운영 △메이커 프로그램∙네트워크 형성 추진 △메이커 교육용 콘텐츠 개발에 관한 사항들을 협력하기로 했다.

KT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포스텍 메이커 캠퍼스는 트레일러에 3D프린터, 레이저커터 등 범용 디지털 제작 장비와 KT AI(인공지능) 메이커스 키트 같은 교구를 갖추고 전국 방방곡곡을 찾아다니며 메이커 교육이 가능한 장비를 갖춘 차량이다.

양 기관은 중∙고등학생들의 진로탐색을 위한 메이커 체험교실 운영 및 학교 내 동아리들의 과학문화 관련 프로젝트를 지원한다. 이로써 메이커 문화를 확산하고 사회적 취약계층 대상 메이커 입문 교육과 창작 활동 프로그램으로 사회적 가치 확산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특히 KT의 사회공헌 프로젝트 ‘기가스토리’ 구축 지역인 청학동, 임자도 등 도서산간지역 학생 대상 ‘지역특화 맞춤형 메이커 교육’을 통한 진로 체험 프로그램, KT의 1사 1병영 자매 부대인 해군 잠수함사령부 장병과 장병 가족을 위한 찾아가는 교육을 계획 중이다.

이선주 KT 지속가능경영단장(상무)은 “KT는 기업의 핵심 역량인 ICT를 활용한 국민 삶의 질 개선과 사회적 가치 확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취약계층 대상 과학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창의융합인재 육성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포스텍 나노융합기술원은 지난해 중소벤처기업부 공모 2018 메이커 스페이스 구축·운영 사업에서 메이커 스페이스 일반랩으로 선정된 바 있다. KT는 이 메이커 스페이스 사업을 후원하고 있다.

담당업무 : 게임, 인터넷, IT서비스 등
좌우명 : 꼰대가 되지 말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