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에 생명체가 있다" 당신의 견해는?
상태바
"화성에 생명체가 있다" 당신의 견해는?
  • 나경수 기자
  • 승인 2008.01.24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뉴시스】미 항공우주국(NASA)의 화성 탐사로봇 스피리트(Spirit)가 촬영한 화성 표면의 이상한 모양의 물체를 놓고 화성에 생명체가 존재하는 것 아니냐는 논란이 다시 벌어지고 있다고 영국 BBC 방송 인터넷판이 23일 보도했다.

BBC 홈페이지에 실린 사진 속에는 불규칙한 크기의 바위들이 지표면 위에 늘어서 있고 그 중 한 바위 위에 사람과 비슷한 형상의 검은색 물체가 나타나 있다.

2004년 촬영돼 NASA 홈페이지에 게제돼 있던 이 사진은 최근 확대된 상태로 인터넷 상에서 블로거들에 의해 퍼져나가면서 정체 불명의 물체에 대한 갖가지 해석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일부 블로거들은 빛이 반사된 흔적이 남은 것이라고 주장하는가 하면 일부는 이것이 생명체의 증거라고 해석하고 있기도 하다.

정원을 지키는 신령이라느니 성모 마리아, 혹은 깊은 산 속에 사는 사람 같은 짐승 '새스콰치'일 것이라는 등 온갖 추측이 난무하고 있다.

이 가운데 가장 폭넓게 공감을 얻고 있는 결론은 문제의 물체가 덴마크 코펜하겐항구 해상에 세워져 있는 인어공주상을 쏙 빼닮았다는 주장이다.

마두로봅(Madurobob)이라는 ID의 블로거는 "분명히 덴마크를 건국한 고대 문명인들이 화성으로 가서 똑같은 동상을 세워놓았을 것"이라며 우스개를 부렸다.

스피리트호는 지난 2004년 1월24일 화성 탐사 활동을 개시했으나 아직 생명체의 존재를 뒷받침할 만한 증거는 발견하지 못했다. 나경수기자 ksna@newsi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