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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뚜라미, 글로벌 판매망 강화 나섰다‘아쿠아 섬 모스코’ 11년 연속 참가…주력 제품 12조 출품
귀뚜라미 '2018 아쿠아 섬 모스코' 부스 전경. 사진=귀뚜라미 제공

[매일일보 신승엽 기자] 귀뚜라미는 ‘아쿠아 섬 모스코(Aqua-Therm Moscow) 2019’에 참가했다고 12일 밝혔다. 

아쿠아 섬 모스코는 러시아 모스크파 크로쿠스 엑스포에서 열리는 냉난방 설비 전시회다. 귀뚜라미는 이 전시회에 11년 연속 참가했다. 

참가 부스에는 가정용 가스보일러부터 기름보일러, 전기보일러, 펠릿(Pellet) 보일러 등 주력 제품 12종이 마련됐다. 전시기간동안 러시아 및 CIS 내 80개 신규 딜러를 초청해 신제품 소개 및 기술세미나를 진행하는 등 유통망 확장 및 매출확대에 주력한다.

귀뚜라미는 러시아 가정용보일러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전략제품으로 ‘뉴 콘덴싱 가스보일러’를 내세웠다. 저탕식 기술과 콘덴싱 기술을 모두 갖춰 현지 소비자들의 눈높이를 충분히 맞출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친환경 제품에 대한 높아진 관심을 반영해 화석연료를 사용하지 않는 신재생에너지 보일러도 전시했다. 펠릿보일러는 목재를 가공해 만든 ‘펠릿(Pellet)’을 연료로 사용하는 친환경 난방기다. 이중 구조의 화실과 특수 연관을 통해 3번에 걸쳐 열을 교환하는 방식으로 난방 효율 95.9%를 실현한다. 과열감지, 수위감지, 배풍기 동작감시, 역화감지, 역풍감지, 화염감지, 착화히터 동작감시, 연료공급 모터 과부하 안전장치 등 첨단 자동 제어 기능을 탑재해 안전성까지 확보했다.

귀뚜라미 관계자는 “올해도 해외전시회 참가, 글로벌 네트워크 강화, 수출 주력상품 개발 등에 힘쓰며 전 세계를 무대로 국내 보일러 기술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노력을 이어나갈 계획”이라며 “수출 경쟁력 강화 활동을 통해 해외시장 점유율을 높이며,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다져나가겠다”고 말했다. 

신승엽 기자  sys@m-i.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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