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일회용 빨대 사용량 50% 감소했다
상태바
스타벅스, 일회용 빨대 사용량 50% 감소했다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02.12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드 도입 이후 월평균 1500만개에서 750만개로 줄어
빨대 없는 리드를 도입한 이후 스타벅스 일회용 빨대 사용량이 50% 줄었다. 사진=스타벅스 제공.

[매일일보 안지예 기자] 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지난해 11월 빨대 없는 리드를 전국 매장에 도입한 이후 월평균 빨대 사용량이 도입 이전 대비 50% 가량 감소했다고 12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아이스 음료 중에서 휘핑 크림이 없는 음료, 섞거나 저어 마시지 않아도 되는 음료에는 빨대 없는 리드를 적용해 불필요한 빨대 제공을 줄여왔다. 기존 상시 비치하던 빨대도 필요한 고객에게만 증정해왔다. 이후 지난해 새로운 리드 도입 이전 월평균 약 1500만개가 사용됐던 일회용 빨대는 절반 수준인 월평균 약 750만개로 감소했다.

스타벅스는 상대적으로 빨대 사용량이 많은 하절기에는 빨대 없는 리드 제공을 통해 더 많은 일회용 빨대가 감축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향후 70% 이상 빨대 사용 감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스타벅스는 연중 진행되는 환경 캠페인인 ‘일회용컵 없는 날’ 캠페인의 2월 주제를 ‘일회용 빨대 줄이기’로 정하고 오는 14일까지 고객의 동참을 이끌어내기 위한 SNS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빨대 없는 리드, 다회용컵(텀블러) 등을 사용해 빨대 없이 스타벅스 음료를 즐기는 모습을 사진으로 촬영해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선물을 증정한다. ‘2019 베어리스타 저금통’ 3종 세트를 비롯해 초콜릿, 음료교환권 등이 준비돼 있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스타벅스 공식 페이스북을 참고하면 된다.

한편, 스타벅스는 지난해 11월 26일부터 플라스틱 빨대를 대체하는 종이 빨대를 전국 매장으로 확대 도입하면서 빨대 없이 아이스 음료를 바로 마실 수 있도록 리드를 함께 사용하기 시작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