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화성시문화재단, 찾아가는 미디어 교육 참여기관 모집
상태바
(재)화성시문화재단, 찾아가는 미디어 교육 참여기관 모집
  • 차영환 기자
  • 승인 2019.02.07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 관내 기관 및 단체, 학교 등 맞춤형으로 진행

[매일일보 차영환 기자] (재)화성시문화재단 화성시미디어센터에서 지역 및 계층간 미디어 격차 해소를 위해 찾아가는 미디어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미디어 교육은 맞춤형으로 진행하며 화성 관내 기관 및 단체, 학교 등이 미디어 교육 프로그램의 주제와 커리큘럼 등을 제안하면 미디어센터가 현장을 찾아가 적합한 강사 인력과 시설, 장비 등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운영한다.

찾아가는 미디어 교육으로 준비된 강좌에는 미디어 센터의 전통적인 분야인 영상, 사진, 음향 뿐 만 아니라 뉴미디어, 웹미디어, 그래픽, 코딩, 더빙, 스피치, IT 등 새로운 미디어 분야의 강좌까지 시민들의 다양한 미디어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분야가 준비되어 있다.

신청은 화성시미디어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하여, E-mail을 통해서 접수하면 된다. 매월 15일 신청이 마감되고, 공익실현성, 운영효율성 등을 평가하는 내부 심사를 통해 지원을 결정한다. 단, 폭넓은 지원을 위해 신청기관별로 1개 강좌, 최대 10차시로 지원을 제한하며 강좌 당 최소 수강 인원은 10명이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화성시 서남부권역에 우선 추진하여 화성지역 내 미디어 격차 해소를 도모하기로 했으며 장애인, 노인, 다문화가정, 지역아동센터 등 미디어 취약계층에 우대 혜택을 제공하여 작년에 비해 좀 더 밀도 높은 미디어 교육이 가능하도록 개선했다.

화성시미디어센터 관계자는 “이번 찾아가는 미디어 교육을 통해 미디어 소외지역과 취약계층에게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많은 기관과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