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설 앞두고 서울형 긴급복지로 어려운 이웃 적극 지원
상태바
서울시, 설 앞두고 서울형 긴급복지로 어려운 이웃 적극 지원
  • 복현명 기자
  • 승인 2019.01.30 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가 서울형 긴급복지 지원으로 찾동 현장 방문을 하고 있다. 사진=서울시.

[매일일보 복현명 기자] 서울시가 소상공인 휴·폐업, 실직 등으로 어려움에 처한 이웃들이 설 명절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서울형 긴급복지로 적극 지원한다.

서울형 긴급복지 지원제도는 지난 2015년부터 시행한 제도로 위기상황에 처했으나 법적·제도적 지원을 받지 못하는 시민에게 선 지원·후 심사를 통해 생계비, 주거비, 의료비 등을 신속히 지원해 긴급한 위기 상황을 넘길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또 희망온돌·희망마차 등 민간 자원과의 연계, 통합사례관리 대상자 선정도 병행해 지난 3년간 총 4만8430가구에 202억5900만원을 지원하는 등 취약계층의 안정적인 삶 회복 발판이 됐다.

이에 시는 소외되기 쉬운 이웃들의 생활 위험을 막기 위해 △생계비(가구원 수에 따라 최대 100만원) △주거비 △의료비 지원 등은 물론 필요시 해산비(출산 가정), 장제비(장례비용 지원), 교육비, 전기요금 등도 지원한다.

황치영 서울시 복지정책실장은 “설과 같은 큰 명절은 그 어느 때보다 이웃들의 따뜻한 관심과 정이 필요한 때”라며 “민족의 대축제를 앞두고 경제적으로 소외되거나 빈곤해 곤경에 빠지는 이웃 없이 모두가 즐거운 설이 될 수 있도록 가까운 동 주민센터나 다산콜센터로 긴급복지 신청·제보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