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이 좋다] 롯데, 울산 농수산물시장에 화재 복구 성금 2억 기탁
상태바
[대한민국이 좋다] 롯데, 울산 농수산물시장에 화재 복구 성금 2억 기탁
  • 김아라 기자
  • 승인 2019.01.28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김아라 기자] 롯데는 최근 대형 화재로 피해를 입은 울산 농수산물도매시장 상인들을 위로하고 빠른 피해 복구를 돕기 위해 성금 2억 원을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성금은 울산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기탁할 예정이다.

이번 성금은 울산 지역에 공장과 사업장을 두고 있는 롯데케미칼·롯데정밀화학·롯데BP화학이 지역상생 차원에서 조성했다.

지난 24일 울산 남구 농수산물도매시장에서 발생한 화재는 시장 내 건물 1개 동이 전소하는 등 피해 규모가 상당했다. 특히 설 대목을 앞두고 점포에 해산물을 대량 비축해 두었던 시점에서 발생해 상인들의 피해 규모가 컸다.

롯데는 신속한 피해 복구와 시장 정상화를 돕고자 이번 기부를 결정했다. 롯데가 기탁하는 성금 2억 원은 울산시, 대한적십자사와 논의해 복구기간 동안 임시 텐트에서 상인들이 영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상인들이 화재로 겪은 상실감을 최소화하는 방안에 지원할 계획이다.

김교현 화학 BU장은 “설 명절을 앞두고 발생한 큰 화재로 망연자실하고 있는 상인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됐으면 한다”며 “하루빨리 시장이 정상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항공, 조선, 해운, 기계중공업, 방산, 물류, 자동차 등
좌우명 : 불가능이란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