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내그비 어린이 기자단’ 본사 초청…현장 체험 진행
상태바
대한항공, ‘내그비 어린이 기자단’ 본사 초청…현장 체험 진행
  • 박주선 기자
  • 승인 2019.01.27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그비 어린이 기자단’이 대한항공 객실훈련원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대한항공 제공

[매일일보 박주선 기자] 대한항공은 지난 25일 ‘내가 그린 예쁜 비행기 어린이 기자단’을 초청, 서울 강서구 공항동에 위치한 자사 시설에 방문하는 행사를 가졌다고 27일 밝혔다.

‘내가 그린 예쁜 비행기(내그비)’ 행사는 대한항공이 매년 주최하는 초등학생 대상 사생대회다. ‘내그비 어린이 기자단’을 2017년부터 선발해 사생대회 현장의 생생한 분위기를 담아내고 있다. 이번 견학은 기자단 활동의 일환으로 대한항공 본사의 운항훈련원, 객실훈련원, 정비훈련실습장 등을 둘러보고 체험하며 생생한 현장의 모습을 어린이만의 시각으로 생동감 있게 취재했다.

기자단은 정비훈련실습장 방문으로 대한항공 본사 견학을 시작했다. 정비훈련실습장에서 항공기의 안전 운항을 위해 정비사들이 꼼꼼하게 정비하는 모습을 보며 정비의 중요성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운항훈련원에서는 실제 보잉 747-400 항공기와 동일한 조종석 환경을 갖춘 훈련용 모의 항공기를 이용해 항공기 조종 훈련을 하는 장면을 취재했다. 객실훈련원에서는 객실훈련팀 전문 강사들의 다채로운 설명을 듣고 질문하는 시간을 가졌다.

어린이 기자단의 취재 내용은 내그비 홈페이지 및 대한항공 SNS 채널 등을 통해 전달될 예정이다.

한편 대한항공은 올해에도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반기부터 내그비 어린이 기자단 지원자를 접수 및 선발 예정이다. 선발된 기자단은 사생대회와 대한항공 곳곳을 취재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