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SPP조선, 스마트 조선소 구축 협약 체결
상태바
SKT-SPP조선, 스마트 조선소 구축 협약 체결
  • 변주리 기자
  • 승인 2011.12.02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구축…“생산성 향상에 큰 도움 될 것”

[매일일보 변주리 기자] SK텔레콤은 SPP조선(주)과 경남 사천 소재의 SPP조선 사천영업장에서 ‘스마트 조선소 구축 협약’을 체결하고 유무선 통합 네트워크 서비스와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SPP조선은 2002년 설립되어 석유화학운반선과 벌크선 건조에 특화된 기술을 보유한 기업으로 연간 43척을 생산할 수 있는 세계 25위의 조선업체다. SPP조선에는 사천조선소 2800명 등 약 6000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이번 협약(MOU)에 따라 SK텔레콤은 SPP조선에 ▲건조중 선박내 통신 ▲화상회의 ▲주요시설 內 와이파이 등 종합 커뮤니케이션 서비스와 ▲전산실 모니터링 시스템 등 스마트 조선소 구축을 위한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SK텔레콤은 SPP조선의 임직원 6,000여명을 대상으로 스마트폰과 태블릿 PC구매를 적극 장려하고, 사천 조선소 등 총 5개 사업장에 단계적으로 전용회선과 광대역 네트워크 인프라를 구축해 본격적인 스마트 조선소 구축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게 된다.

예정대로 SPP조선에 Smart Work 구축이 완료될 경우, 광범위한 작업 공간을 필요로 하는 조선소의 특성에 최적화된 모바일 통신환경을 갖춤으로써 회사 내에 구축된 생산/물류/관리 등 각종 시스템을 휴대폰에 접목해 생산성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건조 중 선박 통신 솔루션을 활용해 커뮤니케이션 효율성도 크게 향상된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SK텔레콤 박인식 기업사업부문장은 “SK텔레콤의 첨단 모바일 정보 시스템과 선박 솔루션을 활용해 SPP조선은 내부 커뮤니케이션 효율성과 업무 생산성을 크게 개선할 수 있을 것” 이라며 “최고의 ICT 기술을 통해 SPP조선의 성장에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SPP조선 곽한정 사장은 “스마트 조선소 구축이 완성되면 SPP조선은 생산 효율이 극대화되고 보다 안전하고 강력한 경쟁력을 갖춘 조선소로 변모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