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게임아카데미’ 3기 전시회 3000명 몰렸다
상태바
‘넷마블 게임아카데미’ 3기 전시회 3000명 몰렸다
  • 박효길 기자
  • 승인 2019.01.23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퍼즐에서 어드벤처 게임까지 다양한 장르의 총 16점 게임 전시
지난 10일부터 21일까지 서울 종로구 홍익대 대학로 아트센터에서 진행된 넷마블문화재단의 게임아카데임 3기 전시회에서 방문객들이 전시 작품을 체험하고 있다. 사진=넷마블문화재단 제공

[매일일보 박효길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은 게임 인재 성장을 지원하는 ‘넷마블 게임아카데미’ 3기 참가 학생들의 게임 작품 전시회인 ‘미래의 꿈, 게임에 담다’에 총 3000명의 관람객이 방문했다고 23일 밝혔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10일부터 21일까지 서울 종로구 홍익대 대학로 아트센터에서 넷마블 게임아카데미 3기 참가 학생들이 제작한 게임들을 선보이는 무료 전시회를 진행했다.

전시회에는 약 8개월 동안 게임 기획, 그래픽 디자인, 프로그래밍 등 각 분야의 전문가 멘토링 및 교육과정을 수료한 넷마블 게임아카데미 3기 참가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총 16점의 작품이 전시됐다.

특히 이번 3기 전시회는 퍼즐에서 리듬액션, 어드벤처게임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은 물론 최적화 과정까지 거쳐 실제 앱 마켓에 출시한 게임 등이 마련된 만큼 방문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고 재단은 밝혔다.

관람객을 대상으로 진행한 작품별 인기투표에서는 대상을 받은 ‘썬 포 유’가 가장 많은 인기를 얻었다. ‘썬 포 유’는 빛을 반사해 보석을 회전시켜 동굴 속에 자리한 새싹에 햇빛을 비추는 퍼즐 게임이다.

한편 2016년부터 시작한 넷마블 게임아카데미는 미래 게임 인재를 꿈꾸는 만 14~18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실제 게임개발 과정 교육을 제공하고 차세대 게임 산업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넷마블문화재단의 대표 사회공헌활동이다.

넷마블 게임아카데미 게임개발 스튜디오도 운영해 언제든 학생들이 자유롭게 게임을 개발하고 공유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또 완성된 게임을 토대로 경진대회 및 전시회는 물론 실제 앱 마켓에 출시까지 지원하고 있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올 상반기 중 넷마블 게임아카데미 4기를 모집한다.

담당업무 : 게임, 인터넷, IT서비스 등
좌우명 : 꼰대가 되지 말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