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언주 "손혜원, 국민 바보로 아는가... 최순실 억울할 것"
상태바
이언주 "손혜원, 국민 바보로 아는가... 최순실 억울할 것"
  • 조현경 기자
  • 승인 2019.01.21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른미래당 이언주 의원이 16일 국회에서 열린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의 한국전력공사, 한국전력거래소, 한전KPS 등에 대한 9개 기관 국정감사에서 질의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조현경 기자] 바른미래당 이언주 의원이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을 받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손혜원 의원을 향해 “국민을 바보로 아는냐”며 ‘이 사건은 국가에 대한 권력남용’이라고 주장했다.

이 의원은 21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요즘 문정권 실세라는 손 의원의 행태와 말도 안 되게 쩔쩔매며 손 의원을 두둔하는 미주당을 보면서 도대체 이자들이 어디서 감히 춘풍추상을 논하는지 혀를 끌끌차게 된다”며 “손 의원은 목포 부동산 매입이 투기가 아니라 도시재생을 위한 것이라고 하는데 국민을 바보로 아는가”라고 말했다.

이어 이 의원은 “자기 일에 사적 이익이 조금이라도 개입되면 안 되는 게 공직자의 자세이거늘 개념이 없는 정도가 아니라 이쯤 되면 대규모 권력남용프로젝트”라며 “이 사건은 어마어마한 국가에 대한 배임 즉 권력 남용”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그는 “적폐청산 한다면 이전정부 권력남용으로 조그만 것까지 다 긁어모아 감옥에 가두면서 어찌 이리 뻔뻔스러운지”라며 “감옥에 있는 최순실이 참으로 억울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전날 손 의원은 “국민의 의미 없는 소모전 속으로 몰아갈 수 없다”며 민주당 탈당을 선언했다. 그러면서 손 의원은 의혹이 하나라도 확인되면 의원직을 내려놓겠다고 선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