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혜원 “홍은동 사저 구입한 김재준은 대통령 의원 시절 보좌관”
상태바
손혜원 “홍은동 사저 구입한 김재준은 대통령 의원 시절 보좌관”
  • 박숙현 기자
  • 승인 2019.01.21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저 구입 자금출처 확인 요구한 곽상도 의원실에 반박/靑도 “대응할 가치 없어”
사진=21일 손혜원 의원 페이스북 게재 글 캡처 

[매일일보 박숙현 기자] 전날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손혜원 의원은 21일 자신의 전 보좌관이 문재인 대통령의 홍은동 연립주택을 구입한 김재준 행정관이라는 언론보도에 해명했다. 

손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김 씨는 제가 20대 국회의원이 되고 처음 비서진을 꾸릴 때 2016년 6월~12월까지 6개월 동안 제 방에서 정무와 대언론 업무를 담당했던 19대 국회 문재인 의원 시절 함께했던 보좌관"이라며 "문 캠프로 갈 준비를 하고 있던 김 씨를 잠시만 도와달라고 부탁해서 몇 달 같이 일 했다"고 했다. 그러면서 "잠시 제 방에 있던 사람이니 제 前보좌관이라는 게 틀린 말은 아니다"고 했다. 앞서 한 매체는 곽상도 자유한국당 의원을 인용해 김정숙 여사 명의의 홍은동 주택을 김 행정관이 구입했고, 김 행정관은 손 의원실 보좌관으로 근무한 경력이 있다고 보도했다. 이와 함께 홍은동 사저의 구입 배경과 자금 출처 의혹을 밝히기 위해 국회 운영위원회를 열어야 한다는 곽 의원실의 주장도 전했다. 

이에 대해 손 의원은 관련 내용을 보도한 기사를 링크하며 "제가 예전에 '인간의 탈을 쓴 악마'로 의심하던 곽 의원의 머리에서 나왔다고 하기엔 너무 창의적"이라고 했다.

이어 "대통령 '문재인' 前보좌관보다 초선 국회의원 '손혜원 ' 前보좌관이 헤드라인으로 간 이유는 '손혜원' 때리기 전 국민 스포츠가 아직까지 흥행이 되고 있다는 이유겠죠?"라고 반문했다. 

청와대도 관련 의혹에 전면 반박했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기자들에게 문자를 보내 "대응할 가치가 없다"고 했고, 정례 브리핑에서도 "설명 자체가 필요하지 않은 사안"이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