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2019 봄 학기 문화센터 모집
상태바
롯데백화점, 2019 봄 학기 문화센터 모집
  • 김아라 기자
  • 승인 2019.01.21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심비’ 현상 확대로 수강생 2017년 대비 3.5% 증가
2019년 봄 학기 테마는 ‘플라워’, 남성 수강생 늘어나
영국 고급 브랜드, 연예인과 함께 하는 강좌도 준비해
롯데백화점이 오는 23일부터 2019년 봄 학기 문화센터 회원 모집을 시작한다. 롯데백화점은 지난해 문화센터 수강생의 남성 비율이 전년 대비 약 10% 더 늘어난 점에 초점을 맞춰 남성 플로리스트와 함께 하는 플라워 클래스를 선보인다. 사진=롯데백화점 제공.

[매일일보 김아라 기자] 롯데백화점이 오는 23일부터 2019년 봄 학기 문화센터 회원 모집을 시작한다.

21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지난해 문화센터 수강생 수는 2017년에 비해 약 3.5% 증가했으며, 성인 강좌 수강생 수는 7% 이상 증가했다. 근무시간 단축과 워라밸을 중시하는 30대의 비중은 전체 수강생의 50%를 넘었다.

'나심비'(나+심리+가성비, 자신의 만족을 위해 지갑을 여는 행위)’가 유행하며, 자신을 가꾸는 것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 문화센터를 방문하는 경우가 늘어난 것이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2019년 봄 학기 문화센터의 테마를 봄을 상징하는 ‘꽃’으로 내세웠다. 이와 관련 플로리스트와 함께 하는 원예, 꽃을 활용한 액세서리 만들기 등 꽃과 연관된 30여개의 강좌를 준비했다.

봄에 맞춰 집을 새롭게 꾸미고 싶어 하는 고객들을 위해 홈 인테리어와 관련된 40여 개의 강좌를 선보인다. 자신을 가꾸고 싶어 하는 고객들을 위해 인기 인플루언서와 함께 하는 피트니스 강좌를 30여 개 준비하고 대규모 야외 피트니스 행사도 진행한다.

롯데백화점은 지난해 문화센터 수강생의 남성 비율이 전년 대비 약 10% 더 늘어난 점에 초점을 맞춰 남성 플로리스트와 함께 하는 플라워 클래스를 선보인다. 다음 달 25일에는 소공동 본점에서 인기 연예인이자 남성 대표 플로리스트인 브라이언이 참여하는 ‘로맨틱 가든 플라워’ 강좌를 연다.

오는 4월에는 영국 럭셔리 플라워 브랜드인 ‘맥퀸즈 플라워 스쿨’의 수석 디자이너 ‘지비 자레바’의 꽃 데코레이션 특강을 실시한다. 이외에도 ‘메쉬 백’에 꽃 자수를 새기는 수업과 꽃 장식이 올라가는 케이크를 직접 만들어보는 수업도 선보인다.

최근 집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며 홈 인테리어에 큰 관심을 갖는 홈족을 위해 오는 3월에는 라이프스타일 크리에이터 ‘제이쓴’의 인테리어 강의를 열고 오는 5월 29일에는 소공동 본점에서 건축가 ‘승효상’의 공간에 관한 강의도 선보인다.

피트니스 강좌와 관련해 오는 3월 24일에는 광명점에서 인기 요가강사 이유주와 함께 하는 ‘바디 밸런스 요가’ 강좌를 선보이고, 오는 4월 14일에는 소공동 본점에서 다양한 피트니스 관련 영상으로 유명한 ‘인플루언서’ 강하나가 진행하는 ‘다이어트 스트레칭’ 강좌를 연다. 오는 4월 중에는 서울과 부산에서 1500명이 참여할 수 있는 대형 야외 요가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롯데백화점은 2019년 트렌드 키워드인 ‘필환경’에 대한 강의와 ‘업사이클링’ 강좌를 진행한다. 오는 3월 4일에는 최재천 이화여대 석좌교수를 초대해 기후변화와 생물 다양성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가진다. 또 업사이클링 기반의 지속 가능한 패션 브랜드 ‘레코드’와 협업해 손 쉽게 업사이클링을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강좌도 연다.

김대수 롯데백화점 마케팅 본부장은 “2019년 봄 학기 문화센터를 수강하고자 하는 고객들을 위해 변화하는 사회상과 개인의 라이프스타일 등을 고려해 다양한 강좌를 준비했다”며 “향후에도 보다 다채로운 강좌 및 행사 등을 통해 문화센터가 개인의 문화활동 공간을 넘어 교육의 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항공, 조선, 해운, 기계중공업, 방산, 물류, 자동차 등
좌우명 : 불가능이란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