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구청사 외벽 게시할 봄편 ‘공감글판’ 문안 공모
상태바
양천구, 구청사 외벽 게시할 봄편 ‘공감글판’ 문안 공모
  • 백중현 기자
  • 승인 2019.01.18 1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청 찾은 구민들과 따뜻한 감성 공유, 희망 전달…내달 8일까지
양천구가 양천구민을 대상으로 다음달 8일까지 구청사 외벽과 1층 로비에 게시될 2019년 봄편 ‘공감글판’ 문안 공모를 실시한다. 사진=양천구 제공

[매일일보 백중현 기자]양천구에는 구청을 지나가는 사람들을 향해 메시지를 전달하는 ‘공감글판’이 있다. 봄, 여름, 가을, 겨울 계절의 변화에 따라 다른 옷을 입는 공감글판은 구민은 물론 직원에게까지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양천공원을 산책하다가 ‘공감글판’을 봤는데 딱딱하게만 느껴졌던 구청이 왠지 모르게 친근하게 느껴졌어요. 이번엔 저도 한번 공모해 봐야겠어요.” 양천구에 거주하는 이재은 씨의 말이다.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양천구민을 대상으로 다음달 8일까지 구청사 외벽과 1층 로비에 게시될 2019년 봄편 ‘공감글판’ 문안 공모를 실시한다.

구는 구청을 찾은 구민과 직원이 따뜻한 감성을 공유하고 친근한 양천을 만들고자 공감글판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로 17번째를 맞은 문안 공모는 2015년부터 매 분기 시행됐다.

공모내용은 ‘봄’이라는 계절감이 있으면서 구민에게 희망과 감동을 전달하고, 마음에 담고 싶은 소중한 메시지를 함축하는 문구다. 기존 문학작품에서 발췌하거나 창작한 20자 이내의 문구로, 1편 씩 응모할 수 있다. 발췌문인 경우에는 반드시 ‘작품 제목’과 ‘작가 명’을 기재해야 한다.

당선작은 심의를 거쳐 선정되며, 3월부터 5월까지 약 두 달간 게시될 예정이다. 당선작(1명)이 창작품인 경우에는 30만 원, 발췌문인 경우에는 10만 원 상당의 전통시장 상품권이 수여된다. 가작(1명)의 경우 10만 원 상당의 전통시장 상품권이 수여된다.

응모를 원하는 구민은 양천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여 통합예약포털 또는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은 뒤 이메일(kare@yangcheon.go.kr)로 접수하면 된다.

양천구 관계자는 “구민들이 공감글판을 보면서 계절의 변화도 느끼고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