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인천 중구청, 인천항과 중구의 지역발전 위한 MOU 체결
상태바
인천항만공사-인천 중구청, 인천항과 중구의 지역발전 위한 MOU 체결
  • 김양훈 기자
  • 승인 2019.01.18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항과 중구 발전방안 논의 위한 협의체 구성 등 상호협력 약속..양기관은 협력기틀 마련
인천항만공사 남봉현 사장(오른쪽)과 홍인성 중구청장(왼쪽)이 업무협약 체결 전 환담 모습

[매일일보 김양훈 기자] 인천항만공사(사장 남봉현)는 18일 LNG연료 추진 친환경 항만안내선인 에코누리호 선상에서 인천 중구청과 인천항과 중구의 지역발전을 위한 협력관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인천항만공사 남봉현 사장과 홍인성 중구청장을 비롯해 김재익 부구청장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인천 원도심 재생 활성화 ▴인천 중구지역 일자리 창출 ▴연안 및 카페리 등 여객 증대를 위한 인천항 관광 활성화 사업지원 ▴노후 항만의 공동 협력사업 ▴항만발전을 위한 사항 등에 대해 상호 협력키로 약속했다.

또한, 인천항만공사 홍경선 경영부문 부사장과 중구 김재익 부구청장을 단장으로 하여 정기·수시로 현안사항에 대해 논의하는 협의체를 운영하기로 했으며, 현안사항 해결을 위한 별도의 실무추진단도 구성하기로 했다.

인천항만공사 남봉현 사장은 “인천내항 재개발, 국제여객터미널 이전, 자동차물류클러스터 조성 등 공사 사업추진과 관련된 중구와의 정책공유 및 상호 협조가 필요하여 협의회를 구성했다”면서, “지역사회와의 소통활동을 강화해 인천항과 중구의 경쟁력을 키울 방안들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인천항만공사는 인천항을 둘러싼 지역사회와의 현안과 관련한 갈등을 슬기롭게 해소하고 상호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지자체뿐만 아니라 인천항과 관련한 다양한 이해관계자와의 거버넌스 구축에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