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김해형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시행
상태바
김해시, ‘김해형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시행
  • 조재원 기자
  • 승인 2019.01.18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가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사진=김해시)

[매일일보 조재원 기자] 김해시는 지역의 자원․공간․기술을 활용한 전통 탈, 금속공예, 천년염색 등 전통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2019년 김해형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참여자는 전통기술 습득으로 생계안정에 도움을 얻고 업체는 부족인력 충원과 장기적으로 전통공예산업을 보존할 수 있는 대표적인 사회적일자리 사업이다.

시는 올해 기존 환경개선사업 위주의 단순 일자리사업을 축소하고 김해지역의 강점인 전통공예와 연계한 기술습득사업을 확대했다. 

상반기 사업은 3월 1일부터 6월 30일(4개월)까지로 연속 2년 동안 참여 가능하며, 1월 23일부터 2월 1일까지 모집해 총 11개 사업장에 33명을 배치할 계획이다.

신청자격은 사업개시일(3월 1일) 기준 만18세 이상인 김해시민으로서 가구소득이 기준중위소득 65%이하이면서 재산이 2억원 이하인 사람이나 청년 및 관련 분야 전문가를 우선 선발한다.

자세한 내용은 시 일자리정책과 또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김해시 관계자는 “비록 임금은 시간당 8350원(주 30시간)이지만, 장기적으로 숙련된 기술을 배워 안정적인 일자리를 습득할 수 있어 실직자들에게 새로운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