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손혜원, 초권력형 비리...윤리위에 징계안 제출"
상태바
나경원 "손혜원, 초권력형 비리...윤리위에 징계안 제출"
  • 박규리 기자
  • 승인 2019.01.17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왼쪽 두번째)가 1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박규리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7일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이 불거진 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에게 "스스로 거취를 결정하라"고 압박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국회 윤리 강령에 따르면 의원들은 사익을 추구할 수 없고 부당이득을 취할 수 없다"면서 "우리당은 이번 사안을 매우 중징계해야 할 사안이라고 보고 윤리위에 징계안 제출하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손 의원은 그 전에 본인 스스로 거취를 결정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 사태가 단순히 투기가 아닌 '초권력형 비리'라고 주장했다. 나 원내대표는 "문화재로 등록되는 과정에서 예산이 500억이나 집행됐다. 단순히 집값이 올랐다 투기다가 아니라 초권력형 비리"라며 "손 의원은 김정숙 여사와 숙명여고 동문이자 절친으로 앞서 손 의원도 정치 입문과정에 대해 '김 여사의 부탁으로 여당에 입당하고 도와드리게 됐다'고 밝힌 바 있다"고 전했다.

한편, 손 의원의 조카와 지인 등이 전남 목포의 적산가옥 밀집지역에서 건물을 잇따라 매입한 뒤 해당 거리가 문화재로 지정된 사실이 알려지면서 투기 논란이 일고 있다. 하지만 손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과 언론 인터뷰를 통해 "19대 대통령 선거를 돕기 위해 목포를 방문했다가 버려진 목조주택과 공장의 재생에 관심을 가져 주변사람들에게 매입을 권유한 것"이라며 의혹을 적극 부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