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친박·비박 넘어섰더니 친황...계파 얘기 더이상 안나오게 해달라”
상태바
나경원 “친박·비박 넘어섰더니 친황...계파 얘기 더이상 안나오게 해달라”
  • 박규리 기자
  • 승인 2019.01.16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헌·당규 잘 지켜달라"
16일 오후 경기도 과천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국회의원 연찬회에서 나경원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박규리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6일 황교안 전 국무총리의 입당으로 자유한국당 내부에서 이른바 '친황'(친황교안) 논란이 일자 당 의원들을 향해 더이상 계파 얘기가 나오지 않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과천에서 열린 의원 연찬회에서 “친박(친박근혜)·비박(비박근혜)을 넘어섰더니 친황이라는 말이 나온다”라며 “새로운 계파의 출현이 아니라 의원 각자가 존중되는 전당대회가 돼야 한다”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어 “전당대회를 통해 더 이상 계파 이야기가 나오지 않기를 바란다. 전대를 하면 의원님들이 후보자 캠프에 직접 들어갈 수 없다는 것을 아시지 않느냐”며 “윤리위에 회부하겠다는 말보다는 당헌·당규를 잘 지켜달라는 말로 대신하겠다”고 소속 의원들에게 재차 당부했다.

한편, 지난 15일 황 전 총리가 입당하자 친박계 성향 초·재선 의원 모임인 '통합과 전진' 멤버들이 모이는 등 당내에서 친황계라는 새로운 계파가 나오는 것 아니냐는 우려의 목소리가 나왔다. 통합과 전진 모임에는 황 전 총리가 법무부장관과 국무총리를 지낼 당시 국무조정실장을 역임한 추경호 의원과 황 전 총리가 창원 지검장 재직 당시 창원시장이었던 박완수 의원, 청와대 대변인을 역임한 민경욱 의원 등이 포함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