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준, 전당대회 출마 시사
상태바
김병준, 전당대회 출마 시사
  • 박규리 기자
  • 승인 2019.01.16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마권유? 부정하지 않겠다" / "당이 희생 요구하면 무엇이든 할 것"
16일 오후 경기도 과천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국회의원 연찬회에서 김병준 비대위원장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박규리 기자] 김병준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이 16일 2·27 전당대회 출마 가능성을 시사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소속 의원 전원이 참석한 연찬회에서 자신의 출마설을 묻는 취재진의 질문에 "(출마 권유) 그건 내가 부정하지 않겠다"며 "이렇게 저렇게 이야기하는 분들이 있는 것을 알고 있지 않느냐"고 했다. 그동안 전당대회 출마 여부와 관련해 '심판이 선수로 뛸 수 없다'며 선을 그었던 것과는 사뭇 다른 반응으로, 김 위원장이 출마 가능성을 열어둔 것이라는 분석이다.

김 위원장은 연찬회 전 라디오 인터뷰에서도 '차기 당대표에 본인이 부합할수도 있지 않겠나 생각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질문에 "아직까지 생각해본 적이 없다"면서도 "제가 비대위원장으로 당을 대표하는 자리에 있었는데 어디 멀리 도망이야 갈수 있겠냐"며 가능성을 열어뒀다.

김 위원장은 "당에서 저에게 희생을 요구할 수는 있을 것"이라며 "예를 들어 아주 험한 자리에서 출마를 해달라든가 당이 어렵게 됐을 때 어떤 역할을 해달라든가 등 이런 것을 포함해 말씀드린 것"이라고 했다.

김 위원장은 또 '당이 희생을 요구한다면 굳이 거부하지 않겠다는 입장인 것 같다'는 질문에 "당이 요구하면 제가 뭐든 해야 안 되겠냐"며 "제가 그럴(거부할) 입장은 못된다. 어떻게든 지금 제대로 정말 대안정당으로서 자리 잡을 수 있고, 또 국민들께 어떤 희망을 줄 수 있는 그런 당으로 만들어가는 데 무슨 일이든지 하기는 해야 될 것"이라고 답했다. 그러면서 "그게 일부에서 이야기하는 대표직인지, 아니면 또 다른 직인지, 그 부분에 저는 그렇게 깊이 생각해본 적은 없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