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첫 주민추천교육장 임용 확정
상태바
전남교육청, 첫 주민추천교육장 임용 확정
  • 박용하 기자
  • 승인 2019.01.16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 교육장에 조정자 장학관, 화순 교육장에 최원식 교육지원과장이 임용'
전남도교육청 전경     사진제공=전남교육청

[매일일보 박용하 기자] 전라남도교육청은 오는 3월 1일자 광양, 화순교육지원청 주민추천교육장 임용 대상자를 16일 확정 발표하였다. 

주민직선3기 첫 주민추천교육장 임용제는 지역 여건과 주민들의 의사를 반영한 교육장 임용으로 지역 교육지원청의 역할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도교육청 1차 서류심사에서 급별 2배수로 선정된 지원자를 대상으로 2차 면접심사(경영계획 발표 및 심층 면접)를 거쳐 지역별 무순위로 2명이 교육감에게 추천되었다.

무순위로 추천된 총 4명에 대해 교육감의 최종 면담과 인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임용 대상자가 확정되었다.  

광양교육장으로는 본청 학생생활안전과 상담대안팀 조정자 장학관이, 화순교육장으로는 진도교육지원청 최원식 교육지원과장이 임용된다. 

장석웅 교육감은 이번 주민추천교육장 임용에 대하여 “주민의 실질적 참여를 통해 학생중심 교육활동을 지원할 비전과 책무성이 있고, 학교 지원 중심 교육지원청으로의 변화를 선도할 자질과 역량을 갖춘 교육장이 추천되었고, 민주적 리더십을 통해 혁신 전남교육을 추진할 인재를 확정하였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주민추천교육장 임용제는 지역의 교육관계자 및 주민들의 교육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가져오고, 지역 교육협력 사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지역여건을 고려하여 광양, 화순 두 지역을 추진하였으며, 광양지역 4명, 화순지역 11명의 다수의 역량 있는 지원자들이 응모하였다. 

주민들의 교육에 대한 관심을 이끌어내기 위해 지자체 및 시군의회 추천위원 2명, 교원․교직원․학부모위원․시민사회단체 및 지역주민 6명 등 총 8명을 포함시켰으며, 심사위원을 희망하는 다수의 지역 주민들이 신청하였고, 공개 추첨을 통해 심사위원으로 선정, 위촉하였다.

사전공개검증, 면접 심사 과정 공개 등의 절차로 공정성 및 투명성을 확보하고, 객관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