쿼터백자산운용, 연금저축펀드 추천포트폴리오 서비스
상태바
쿼터백자산운용, 연금저축펀드 추천포트폴리오 서비스
  • 홍석경 기자
  • 승인 2019.01.11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홍석경 기자] EMP(ETP Managed Portfolio)전문 로보운용사 쿼터백자산운용은 연금저축펀드 추천포트폴리오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연금저축펀드는 연간 400만원 한도로 세액공제가 가능해 재테크와 세테크라는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상품이다. 하지만 펀드의 종류도 많고 펀드 별로 수익률은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일반인이 펀드를 고르기는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쿼터백자산운용은 투자자의 투자성향에 따라 변동성을 제한하는 5단계의 펀드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포트폴리오 별로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주식, 채권 등 다양하게 구성된 펀드들의 비중과 성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정상적인 상황에서 정해진 포트폴리오의 변동성을 유지하며 수익률을 극대화한다.

다만 위험 관리가 필요한 구간에서는 변동성을 절반으로 낮춰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게 된다. 쿼터백자산운용은 연금저축펀드 포트폴리오 구축을 위해 펀드의 손실 폭을 일정 수준으로 제한해 자산가치의 안정성을 유지하는 변동성관리에 초점을 맞췄다. 

또 수년간 다양한 투자 사례를 통해 입증한 자산군별 투자전략과 신호를 이용한다. 쿼터백에서 이용하는 전략 및 신호는 수많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글로벌 경기, 이익지표, 기술적·심리적 요인의 3가지 영역으로 국면 변화를 감지하며 실제 변액보험과 펀드 등 다양한 상품을 출시하며 성과를 입증하고 있다. 

쿼터백 연금저축 추천포트폴리오는 6월까지 무료로 제공되며, 쿼터백자산운용 홈페이지와 블로그를 통해 서비스 신청 후 받아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