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 오는 10일 2019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 마감
상태바
서울디지털대, 오는 10일 2019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 마감
  • 복현명 기자
  • 승인 2019.01.08 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디지털대학교 전경. 사진=서울디지털대.

[매일일보 복현명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가 2019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10일 마감한다.

서울디지털대는 고등교육법에 근거한 4년제 사이버대로 실험적이고 체계적으로 미래 교육 시장을 대응해 사이버대 최초로 개설된 학과들이 많다.

개설 학과는 인문사회계열과 IT·문화예술계열에 8개학부 24개 학과로 △경상학부(경영학과, 세무회계학과, 무역물류학과) △법무경찰학부(법무행정학과, 경찰학과), 부동산학과, 상담심리학과, 영어학과, 중국학과, 일본학과, 평생교육학과, 아동학과 △IT공학부(전기전자공학과, 컴퓨터공학과, 소프트웨어공학과) △디자인학부(시각디자인전공, 산업디자인전공) △문화예술학부(문화예술경영학과, 문예창작학과, 미디어영상학과, 회화과, 실용음악학과, 패션학과) 등이다.

특히 장애인들을 위한 홈페이지 개선과 교과목마다 속기 지원, 원격지원 등을 통해 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으며 직장생활과 학업을 병행할 수 있도록 온라인교육을 통해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

2019학년도부터는 학과들 간 공식적인 융합과정을 통해 과정을 이수하면 전공한 학사학위 외에도 총장명의의 수료증도 받을 수 있다. 이에 경영, 소프트웨어, 시각디자인 등 12개 전공을 접목해 만든 ‘4차 산업혁명 융합과정’과 법무행정·평생교육·상담심리 등 7개 전공을 합친 ‘리더십 융합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입학지원서는 서울디지털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며 수능 성적이나 내신등급과 상관없이 학업계획서와 학업 적성검사로 선발한다. 4년제 대학에서 2학기 이상 수료했거나 학점은행제로 35학점 이상 이수한 사람은 편입학 지원도 가능하다. 편입 시에는 전적 대학의 전공이나 성적에 상관없이 원하는 학과로 편입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