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광화문시대 무산에 "위선적 정부 민낯"
상태바
나경원, 광화문시대 무산에 "위선적 정부 민낯"
  • 박규리 기자
  • 승인 2019.01.07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靑, 총선용 참모진 개편...민정라인 문책 없으면 최소한의 양심도 없는 것"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왼쪽 두번째)가 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박규리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7일 문재인 대통령의 집무실 광화문 이전 공약이 무산된 것과 관련해 "위선적인 정부의 또 다른 민낯을 보는 것 같다"고 비판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청와대 이전의 어려움을 알고도 그런 공약을 했다면 기만이고, 모르고 했다면 무능"이라며 이같이 비판했다.

나 원내대표는 또한 신재민 전 기획재정부 사무관이 제기한 국채 발행 외압 의혹과 관련해선 "여당이 진상규명을 요구하는 야당에 대해 '정치공세로 신재민을 2번 죽이는 일'이라고 했는데, 한마디로 적반하장 주장"이라며 "청와대와 여당은 그동안 메세지를 가리기 위해 메신저를 '나쁜 놈' 프레임에 가두는 간계를 무차별적으로 썼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어 "그러나 신 전 사무관이 극단적인 시도를 하자 이번에는 (야당의) 진실파악 시도가 공익제보자의 인권을 침해한다고 주장하고 있다"며 "그런 논리라면 신 전 사무관에 대한 고소를 철회하고 진실을 밝히자는 그의 주장과 관련해 (야당이 요구하는) 상임위원회 청문회에 응하는 것이 공익제보자의 인권을 지켜주는 일"이라고 말했다.

그는 청와대 민정수석실 산하 민정비서관실이 해경 일부 직원의 컴퓨터와 휴대전화를 조사했다는 일부 언론 보도와 관련해선 "대통령 친인척을 관리해야 할 민정수석실이 부처에 관여한 것으로, 명백한 권한 남용"이라며 "청와대의 전방위 사찰이 사실로 밝혀지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어 "이런데도 문 대통령은 지난 금요일 한국당의 서한에 대해 묵묵부답하고 오히려 분위기 전환을 위한 총선용 참모진 개편을 밝혔다"며 "그러나 지금 필요한 건 참모진 개편이 아니라 사찰 그리고 조작에 대한 문책용 인사개편이다. 민정라인의 문책이 없다면 이 정부는 최소한 양심도 없는 것"이라고 했다.

한편, 나 원내대표는 이날 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는 신 전 사무관이 제기한 국채 발행 외압 의혹에 대한 당 차원의 '국고손실죄' 혐의 고발과 관련해 "법적 검토를 마무리하고 고발장을 지금 작성 중으로 안다"고 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