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영진닷컴, 'NASA 기록하다' 시리즈 출간
상태바
[신간] 영진닷컴, 'NASA 기록하다' 시리즈 출간
  • 김종혁 기자
  • 승인 2019.01.03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명 과학자 빌 나이(Bill Nye) 추천 ,NASA 공식 인증 도서

[매일일보 김종혁 기자]  NASA에서 유일하게 공식 인증한 도서 <지구와 우주를 기록하다>, <행성을 기록하다>가 영진닷컴에서 출간됐다.

NASA가 직접 촬영한 100여개 이상의 사진들로 구성되어 있는 이 책은 월스트리트 저널, 휴스턴 크로니클,  넷플릭스에서 과학쇼를 진행하는 유명 과학자 빌 나이(Bill Nye)가 추천한 바 있다.

'나사-기록하다' 시리즈 표지 <영진닷컴>

<지구와 우주를 기록하다>는 지구의 여러 가지 모습, 각각의 행성, 별자리와 헬릭스, 오리온, 콘, 고양이 눈 등 성운을 관측한 우주의 웅장한 경관 사진을 보여준다. 

<행성을 기록하다>는 태양 주변을 공전하는 다양한 행성과 천체 사진을 담았다. 태양에서 가장 가까운 행성인 수성부터 시작해 금성, 지구, 화성, 목성, 토성, 천왕성, 해왕성 순으로 소개하고 있다.

이전에는 행성이었지만 왜소행성으로 격하된 명왕성, 태양계의 중심인 태양, 왜소행성 세레스, 우주에서 빛나는 혜성인 혜성 추류모프-게라시멘코, 소행성 베스타도 보여 준다.
NASA에서 직접 찍은 사진들은 보는 이로 하여금 우주의 아름다움과 신비로움을 담아 밤하늘의 화려함과 놀라움을 선사한다. 과학과 천문학, 우주의 신비에 관심 있다면 이 안내서를 통해 환상적인 우주여행을 떠날 수 있을 것이다.

저자 빌 나이( Bill Nye)는 과학 교육자이자 배우, 작가 그리고 넷플릭스의 과학쇼 “세상을 구하는 사나이 빌 나이(Bill Nye Saves the World)”의 진행자이다. 빌 나이(Bill Nye)는 칼 세이건이 설립한 조직인 행성학회의 CEO를 역임했다. 행성학회는 우주 과학, 탐사 및 효과적인 우주 정책을 발전시키기 위해 시민들을 참여시키고 있다.

저자 Nirmala Nataraj는 뉴욕에서 집필하고 있는 과학 서적 작가이다. 특히 우주론, 생태학, 분자생물학에 관한 서적을 집필하며 시각 및 행위 예술에도 집중하고 있다.  ‘지구와 우주를 기록하다’의 작가이기도 하다.

번역에 참여한 박성래는 중앙대학교에서 기계공학을, 대학원에서 디지털·과학 사진을 전공했다. 졸업 후 카메라 회사에서 프로 제품 전문가로 일하다가 현재는 전문 번역, 과학서적 저술 및 천문관련 강연활동을 하고 있다. 핼리혜성이 지구에 접근하던 1985~1986년부터 밤하늘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고등학교와 대학교에서 천문 동아리 활동을 했으며, 현재는 디지털 천체사진 동호회인 NADA의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