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서울형 저이용 도시공간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상태바
서울시, 서울형 저이용 도시공간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복현명 기자
  • 승인 2018.12.28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서울시.

[매일일보 복현명 기자] 서울시가 도심 가용토지 부족과 평면적 도시개발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대안으로 오휴부지 활용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얻고자 저이용 도시공간 활용에 대한 ‘서울형 저이용 도시공간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 대상지는 서울시 내 저이용 도시공간 12개소이며 응모자들은 제시된 대상지 중 한 곳을 선택해 대상지와 그 일대를 활성화하고 활용도를 극대화할 수 있는 설계(안)와 사업계획(안)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시하면 된다.

특히 특별한 자격제한 없이 개인 또는 팀(5인 이내)으로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공모기간은 28일부터 내년 2월 22일까지다.

공모전을 통해 대상지별 최대 15개 작품을 선정하며 입상자에게는 상금과 상장을 수여하고 수상작에 대한 작품집 제작과 전시회도 예정돼 있다.

채택된 우수 아이디어는 향후 저이용 도시공간 혁신 기본구상·제도개선 등 반영을 검토할 계획이다.

또한 서울형 저이용 도시공간 혁신사업의 내용과 취지 등을 상징하는 적절한 정책브랜드 네이밍을 부여해 시민 공감대 형성과 대 시민 홍보를 강화하고자 정책브랜드 네이밍 공모전도 병행해 추진된다.

김태형 서울시 도시공간개선단장은 “토지 자원이 고갈돼가는 현 상황에서 공공 유휴부지를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것은 서울시가 앞으로 해결해야 할 중요한 과제”라며 “많은 시민들이 서울 시 내 공공 유휴부지 활용에 대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제안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