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당, 조국 운영위 출석 요구 “조국답게 조국을 위해 국회 나와라”
상태바
평화당, 조국 운영위 출석 요구 “조국답게 조국을 위해 국회 나와라”
  • 김나현 기자
  • 승인 2018.12.27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영위 나와야...박근혜 때와 같으면 되겠냐”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이 19일 오전 문재인 대통령을 면담하기 위해 청와대를 찾은 김종양 인터폴(국제형사경찰기구) 총재와 대화하다 미소짓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김나현 기자] 자유한국당에 이어 민주평화당도 ‘민간인 사찰 의혹’ 등 논란에 대해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이 국회 운영위원회에 출석해야 한다고 압박했다. 

박지원 평화당 의원은 27일 tbs와의 인터뷰에서 “현재 수사 중인 사건에 대해서는 자기가 당당하게 ‘이것은 수사하는 사건이기 때문에 나는 답변할 수 없다’고 하더라도 조국답게 조국을 위해서 국회에 나와라”고 했다. 박 의원은 “조국 교수가 실력이 없는 것도 아니고 당당하게 ‘내가 이런 것은 몰랐다, 안했다’라는 것도 국민 앞에서 얘기해주는 것이 좋다”면서 “밤낮 청와대에 앉아서 나는 수석이니까 못 나가겠다라는 것은 정당하지 않은 방법”이라고 했다. 이어 청와대를 향해 “김태우 감찰관 개인이 미꾸라지인 것만은 분명하다”면서 “그러나 청와대에서 초동대처를 잘 못하니까 국민이 기분나빠있다. 말꼬리가지로 지금 개혁과 국정을 혼돈해서는 안된다”고 했다. 다만 박 의원은 “조국 민정수석은 비서관, 감찰관의 일탈행위에 대해서는 책임이 있다”면서도 “저도 수석과 비서실장, 장관을 할 때도 청와대 일을 다 봤는데 사실 다 모른다”며 조 수석의 입장을 공감하기도 했다. 

정동영 평화당 대표도 이날 YTN과의 인터뷰에서 “(조국 민정수석이) 나와야 한다고 본다”면서 “‘우리 정권에는 사찰 DNA가 없다’라고 (청와대 대변인이) 말했다면 당당하게 출석해서 국민들 앞에 설명할 필요가 있다”고 했다. 정 대표는 “상당한 시간이 흘렀는데 계속해서 청와대 특별감찰반에 대한 의혹이 꼬리를 물고 있다”면서 “의혹 해소를 위해 자리와 때를 가리지 말고 적극 나서야 한다”고 했다. 이어 “국정운영 방식이 박근혜 정부 때나 문재인 정부 때나 똑같으면 되겠냐”라며 “여야만 역전됐을 뿐, 늘 여당이 되면 야당 때 입장 바꾸고, 야당이 되면 여당 때 입장 바꾸는 방식”이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