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경욱 ‘침 뱉었다’ 논란에 정의당 “오만의 극치...국회의원 사퇴해야”
상태바
민경욱 ‘침 뱉었다’ 논란에 정의당 “오만의 극치...국회의원 사퇴해야”
  • 김나현 기자
  • 승인 2018.12.25 15:52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향욱 전 비서관에 결코 뒤지지 않는 갑질”

[매일일보 김나현 기자] 자유한국당 민경욱 의원이 지역구 주민과 대화하던 도중 주민 앞에서 침을 뱉었다는 논란이 일자, 정의당은 ‘오만의 극치’라고 비판하며 국회의원직 사퇴를 주장했다.

정의당 정호진 대변인은 지난 24일 논평을 통해 “국민들의 매서운 비판도 수용해야 할 국회의원이 인사 받지 않는다며 지역구 주민에게 침을 뱉는 일이 발생했다”면서 “만약 사실이라면 지금이라도 국회의원 직을 내려놓는 게 마땅하다”고 했다.

정 대변인은 “민중을 개, 돼지로 비하해 파면 당했던 나향욱 전 비서관에 결코 뒤지지 않는 모욕과 비하의 갑 중의 갑, 갑질 중의 갑질”이라며 “이러한 행동은 국민을 업신여기지 않는다면 국회의원으로서 도저히 제 정신을 갖고 할 수 없는 행동“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민경욱 의원은 비염 때문에 침을 뱉었다고 항변한다”며 “그게 사실이라도 함부로 길에 침을 뱉는 건 경범죄에 해당된다. 하나를 보면 열을 안다고 했다. 민경욱 의원의 특권에 특화된 안하무인 DNA는 지역구 주민도 법도 다 내발 아래에 있다는 오만의 극치를 보여주었다”고 했다.

이어 정 대변인은 ‘공항갑질논란’을 일으킨 더불어민주당 김정호 의원도 언급하며 거대양당을 비판했다. 그는 “고삐 풀린 망아지 마냥 최근 더불어민주당 김정호 의원, 자유한국당 민경욱 의원의 릴레이 갑질 논란이 이어지고 있다”며 “더 늦기 전에 지금이라도 확실한 제동을 걸어야 한다. 여기서 주목해야 할 점은 특권 의식에 젖어 국민들에게 제멋대로 행패를 부리는 갑질 국회의원들이 유독 거대양당 소속 국회의원이란 점”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이런 국회의원들 때문에 국민들에게 신뢰와 칭찬 받는 국회의원들까지 뭇매를 맞는 상황”이라며 “거대양당 차원의 진정어린 사과와 재발방치대책 등 반성문을 제출해야 한다”고 했다.

한편 민 의원 논란은 20일 온라인 맘카페에 올라온 글로부터 불거졌다. 작성자 A씨는 ‘내가 민 의원의 인사를 받지 않자 돌아서서 침을 뱉었다’는 내용의 글을 올렸다. 논란이 커지자 민 의원은 “오해에서 빚어진 일이겠으나 저는 저대로 이해할 수 없는 황당한 일을 겪었다”면서 “비염이 도져 코가 나오기에 돌아서서 침을 뱉은 건 맞지만 모욕한 것은 아니었다”라고 해명에 나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소망 2018-12-26 08:19:26
역시 자유당 국회의원 수준 ㅋㅋ

pulip 2018-12-25 21:52:48
무조건 입 다물고 버티기의 달인
세월호 웃음도 그냥 버티고 넘어갔던 대단한 놈
이번엔 안될거다

최영희 2018-12-25 19:07:49
내참 어이가 없어서 이런 의원을 국회의원이라고 내가 피땀흘린 돈으로 그 양반을 먹고 살게 해준다니 할말이 없네요. 하지만 할말은 해야겠어요.국회의원의 특권은 그 사람들의 내면에 숨겨진 것입니다. 그것은 절대로 바뀔수가 없어요..그래서 죄를 지으면 국회의원 자리를 내 놓고 일반국민으로 내려가야합니다.죄 지은 사람을 벌을 주지 않으면 국회의원들은 눌 괜찮아 이 정도 가지고 뭐 잠시 시간이 지나면 잠잠해질거야란 생각을 하고 있기에 일벌배계로 다스려서 다시는 이런일이 없도록 업벌을 해야합니다..제발 머리에 좋은 생각을 가지고 정책에 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