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의락 의원 “정부정책 서툴렀지만 방향은 맞다”
상태바
홍의락 의원 “정부정책 서툴렀지만 방향은 맞다”
  • 조용국 기자
  • 승인 2018.12.20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지방선거서 어부지리로 당선된 사람 있어”
홍의락 국회의원이 아시아포럼21 초청토론회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매일일보 조용국 기자] 홍의락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은 “소득주도성장, 노동시간단축, 자영업 등에는 심도 있게 고민하고 자성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지역구가 대구 북구인 재선의 홍 의원은 20일 호텔수성에서 열린 대구경북 중견언론인 모임인 아시아포럼21 정책토론회에 참석해 이같이 말하고 문재인 정부의 경제, 외교 등에 국민이 실망하고 있다는 지적에 “숙제에 접근하는 과정에서 서툴렀지만 정책들에 대한 방향은 맞다”고 했다.

그는 또 정치와 관련 지난 지방선거에서 어부지리로 당선된 인사가 다수 있다는 지적에 대해 “정치를 하다 보니 어부지리도 있는 것이 정치”라며 “수긍되는 부분이 있다”고 했다.

이어 “예전에는 민주당이 대구에 관심이 있는 것처럼 얘기 했으나 관심이 없었다”고 솔직히 고백하고 “하지만 지금은 관심을 보이게 만든 것에 자부심을 갖고 있다”고 했다.

취수원이전과 관련해선 “물 문제는 우리가 해결하려는 의지를 갖고 테이블에 올려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지역에서 논쟁과 토론을 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정치권도 공동의 책임을 진다는 마음을 먹어야 중앙정부도 움직일 수 있다”고 말했다.

대구 현안을 묻는 질문에 대해서는 “물산업, 전기차, 자율주행차, 로봇 등은 잘하는 정책”이라며 “대구시가 추진하고 있는 정책과 방향에 공감하고 있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