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OK1번가 시민제안 1호 자성고가교 철거 ‘OK’
상태바
부산시, OK1번가 시민제안 1호 자성고가교 철거 ‘OK’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8.12.18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거돈 시장 “공사현장 주변 초등학교 도우미 배치 등 교통안전 확보와 시민불편 최소화” 당부
자성고가교 철거 사업이 내년 10월 완공을 목표로 본격적인 철거작업에 들어간다. (사진=부산광역시)

[매일일보 김지현 기자] 부산시 시민소통창구 OK1번가의 제1호 시민제안 정책으로 받아 들여졌던 자성고가교 철거 사업이 내년 10월 완공을 목표로 본격적인 철거작업에 들어간다.

오거돈 부산시장은 18일 오전, 동구 자성고가교 철거공사 현장을 방문해 철거 준비작업을 진행 중인 근로자들을 격려하고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기대가 집중된 공사인 만큼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며 “특히 인근 초등학교 학생들의 교통안전을 위해 도우미를 배치하는 등 교통통제에 따른 안전 확보방안과 시민불편 최소화에 각별히 신경 써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오 시장은 “자성고가교 철거는 ‘시민의 목소리가 곧 정책이 된다’는 민선 7기 시정철학을 상징하는 사업”이라며 “OK1번가 시즌2를 비롯한 다양한 소통창구를 통해 시민의 목소리를 계속 듣고 시민 중심의 시정을 구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자성고가교는 1969년 건설된 부산 최초 고가교로 도심 내 핵심 교통망 역할을 해왔으나 시설이 노후 되면서 철거 여론에 직면해 오다, 지난 7월 민선7기 출범 이후 시민소통창구 OK 1번가를 통해 민선7기 시민정책 제1호로 선정되어 철거작업 준비가 진행돼 왔다.

현재 기계 장비와 차량통제 입간판 설치 등 공사 준비 작업이 진행 중이며 내년 1월 3일부터 전면통제가 시작돼 10월께 공사가 완료될 예정이다.

부산시는 자성고가교를 철거함으로써 시민 교통안전 확보는 물론, 미 55보급창 및 자성대 공원 일원의 도시재생뉴딜사업 등 원도심 개발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