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이 좋다] LGU+, 자매결연 마을 꿈나무들에게 ‘문화체험’
상태바
[대한민국이 좋다] LGU+, 자매결연 마을 꿈나무들에게 ‘문화체험’
  • 박효길 기자
  • 승인 2018.12.18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영월군 운학1리 어린이 14명에게 뮤지컬 및 미술작품 관람, 남산타워 투어
LG유플러스와 농협중앙회가 ‘ICT 융복합사업 시범마을’로 선정해 지원해 온 운학1리 초등학생, 중학생 14명과 하현회 부회장(맨 뒷줄 오른쪽에서 네 번째)을 비롯한 LG유플러스 임직원들이 18일 서울 용산사옥에서 진행된 홈미디어 체험관 행사 종료 후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제공

[매일일보 박효길 기자] LG유플러스는 18일 성탄절을 앞두고 자매결연 마을인 강원도 영월군 운학1리 어린이들을 초청해 ‘문화체험’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어린이들은 지난해 10월 LG유플러스와 농협중앙회가 ‘ICT 융복합사업 시범마을’로 선정해 지원해 온 운학1리 초등학생, 중학생 14명이다.

LG유플러스는 문화 혜택을 누리기 어려운 어린이들을 위해 위기에 빠진 산타마을을 구하기 위한 음악탐험대의 모험을 담은 어드밴처 뮤지컬 ‘오페레타 판타지아’를 관람하게 하고 서울의 대표적인 관광지이자 상징인 ‘N서울타워’를 찾아 즐거운 시간을 갖게 했다.

이와 함께 LG유플러스 용산사옥을 방문해 1층 로비에 마련된 아트&힐링 갤러리에 전시된 작품들을 관람하고 홈미디어 체험관에서 다양한 최신 정보통신기술들을 직접 체험하며 꿈을 키울 수 있도록 했다.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은 임직원 일일산타와 함께 홈미디어 체험관을 깜짝 방문해 운학1리 안충선 이장 및 어린이들과 인사를 나눈 뒤, 학용품과 토끼모자 등 준비한 선물을 전달했다.

안충선 운학1리 이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아이들을 위해 귀한 경험을 선물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LG유플러스와 운학1리가 좋은 인연을 이어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운학1리 명예이장인 LG유플러스 하현회 부회장은 방문한 꿈나무들에게 ”오늘 하루가 운학1리 친구들에게 잊지 못할 신나는 겨울 나들이로 기억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운학1리와 꾸준히 교류하며 마을 활성화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지난해 10월부터 운학1리에 △LTE 마을방송 시스템 구축 △마을회관 U+tv 아이들나라 서비스 제공 △농작물 도난 예방을 위한 CCTV 설치 △주민문화센터 내 AI스피커, 사물인터넷(IoT) 서비스 제공 등 다양한 ICT 서비스를 지원해 왔다. 지난달에는 하현회 부회장이 직접 운학1리 마을축제에 방문해 명예이장 취임식을 갖는 등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가고 있다.

담당업무 : 게임, 인터넷, IT서비스 등
좌우명 : 꼰대가 되지 말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