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닥 “올해 하반기 트렌드는 전체시공”
상태바
집닥 “올해 하반기 트렌드는 전체시공”
  • 신승엽 기자
  • 승인 2018.12.18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3만여건 중 아파트 2만4천건…준공연도별 목적 차이 나타내
사진=집닥 제공
[매일일보 신승엽 기자] 집닥이 18일 올해 하반기 고객 데이터베이스(DB)를 바탕으로 한 주거 인테리어 트렌드를 공개했다.

집닥앱과 웹페이지, 전화를 통해 의뢰, 접수받은 총 3만여건의 주거 인테리어 가운데 약 2만4000여건 이상이 아파트였으며, 그 중 약 65%가 전체시공을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시공을 의뢰한 이들의 주거지 준공년도를 비교·분석한 결과, 10년 이상 20년 이하 아파트와 입주 예정인 신축 및 재건축 아파트가 각각 7대 3의 비율을 나타냈다. 10월 들어서는 기존 아파트 대비 신축 및 재건축 등 입주 예정 아파트의 인테리어 의뢰가 2배 이상 더 많았다.

준공연도별 인테리어 목적도 큰 차이를 보였다. 10년 이상 된 아파트의 경우 욕실 누수와 보일러 및 배관 노후화 등 주거 쾌적성을 높일 목적의 리모델링이 대부분이었다. 반면 신축 및 재건축 아파트는 바닥, 벽 등의 도장작업을 비롯해 조명 및 중문 교체 등 입주자 또는 임대인이 선호하는 디자인의 인테리어로 교체하는 작업이 많았다.

집닥은 신축 아파트 인테리어 교체의 니즈가 급증함을 파악해 최근 전국 대규모 신축 및 재건축 아파트를 중심으로 파트너스 시공업체를 집중 모집해왔다. 컨설팅부터 시공까지 맞춤형 특화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기획하고 있다.

서울 및 수도권 맞춤형 특화 솔루션에는 송파구 가락동 소재 헬리오시티와 녹번동 래미안 베라힐즈, 개포동 래미안 블레스티지, 길음동 래미안 길음 센터피스 등이 포함됐다.

담당업무 : 생활가전, 건자재, 폐기물,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
좌우명 : 합리적인 사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