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학업 집중도 향상 학교 만들기 나서
상태바
KCC, 학업 집중도 향상 학교 만들기 나서
  • 이동욱 기자
  • 승인 2018.12.18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약식에 참석한 KCC 및 여흥초등학교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CC 제공

[매일일보 이동욱 기자] KCC[002380]는 경기 여주 소재 여흥초등학교와 이포중학교에 흡음 성능 천장재인 ‘마이텍스’와 ‘석고텍스’를 기부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공급하는 마이텍스는 무기질 섬유를 주원료로 사용해 석고 시멘트로 만든 천장재에 비해 흡음력이 뛰어난 제품이다. 석고텍스는 가볍고 재단이 쉬워 실용성과 경제성을 겸비했다. 친환경적이면서도 불연성을 띈다.

KCC는 이번 천장재 기부를 통해 면학 분위기를 높여 학생들의 학업 성취도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좁은 욕실에서 벽면 타일에 음이 쉽게 반사돼 울리면서 명확하게 알아듣기 어렵듯이 교실 안팎의 잡음을 현저히 줄임으로써 학생들은 선생님의 목소리를 더욱 또렷이 들을 수 있고 학업 집중도 역시 자연히 올라가게 된다.

실제로 여러 연구결과에 따르면 교실 내 ‘음성전달지수(RSTI·Rapid Speech Transmission Index)’는 학업 성취도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인자로서 작용한다고 알려져 있다.

KCC 관계자는 “앞으로 학교 천장재 보급 확대를 위한 사회공헌 및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는 한편, 미래의 사회를 만들어나갈 학생들이 안전하게 생활하고 학업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