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2019 정시 대학입학정보박람회’ 참가
상태바
순천향대 ‘2019 정시 대학입학정보박람회’ 참가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8.12.17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설명)지난 14일 오후,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1층 A홀에서 열리는 정시박람회장을 방문한 학생들이 순천향대 부스에서 1:1상담을 받고 있다

[매일일보 김기범 기자] 순천향대는(총장 서교일)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1층 A홀에서 열린 '2019학년도 정시 대학입학정보박람회'에 참가해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1:1맞춤형 상담을 펼쳤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수험생의 성적과 지난해 전형결과를 바탕으로 교수와 교직원, 입학사정관 등 입학 전문가들이 직접 참여해 대학의 최근 전형결과를 바탕으로 신속하고 실질적인 내용의 ‘일대일 맞춤형 상담’을 제공했다. 

이번 2019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난이도가 높아 희망하는 학과에 대한 상담 사례는 줄고, 수능 성적으로 합격 가능여부를 묻는 상담사례가 늘었다.

이상명 입학처장은 “부스를 방문하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 입시결과를 기반으로 올해 지원 가능한 학과를 상담을 통해 제시함으로써 학생들이 지원전략을 세우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며 “지원학과 하나만을 고려하기 보다는 관련 학과까지 폭넓게 생각해서 진로와 연계하는 판단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그밖에도 통학 교통수단, 인근 교통편(KTX역 근접), 학과별 취업률, 교환학생(파견 가능 국가) 등 비교과 프로그램으로 정착된 SRC프로그램에 대한 문의와 장학금 제도, 생활관 입사여부 등에도 많은 관심을 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