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인문사회분야 교수법 포럼 개최
상태바
순천향대, 인문사회분야 교수법 포럼 개최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8.12.14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향대 제공)지난 13일 순천향대에서 열린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인문사회분야 교수법 포럼’에서 윤종록 전 미래창조과학부 제2차관이 ‘소프트 파워가 강한 대한민국’을 주제로 기조강연을 하고 있다.

[매일일보 김기범 기자]순천향대는 지난 13일 오후 교내 유니토피아관 CK홀에서 향설나눔대학과 사회과학연구소 공동주관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인문사회분야 교수법 포럼’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4차 산업혁명 시대변화에 따른 인문사회분야 대학교육 방안 모색’을 주제로 열린 가운데 교수법 특강 및 인문학 교양수업 운영사례, 종합토론 등이 진행돼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윤종록 전 미래창조과학부 제2차관은 ‘소프트 파워가 강한 대한민국’을 주제로 기조강연에서 “4차 산업혁명의 속도를 높이는 소프트파워란 소프트웨어의 가치를 중시하고, 끊임없는 혁신과 풍부한 상상력, 실패로부터 배우는 자세와 유연하고 논리적인 사고로부터 나온다”고 말했다.

이어 “4차 산업혁명이 전 세계적인 트렌드가 되면서 기존 시장의 게임의 법칙이 바뀌고 있다. 변화의 중심은 바로 소프트파워”라며,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하기 위해 미래 전략으로 소프트파워를 갖춘 인재를 육성하고 글로벌 창업 생태계를 조성하며, 금융시스템을 혁신하고 4차 산업혁명 에코시스템을 구축해야한다”고 강조했다.

주제발표를 통해 고은희 인더스트리 인사이드센터 부센터장은△‘INDUSTRY4.0 INSIDE YOU’를, 김병건 교육대학원 교수가 △‘증강/가상현실 교육적 활용의 의미와 실제’에 대해 발표했다.

또, 홍승직 중국학과 교수는 △‘손자병법에서 찾아보는 새 시대 적응의 지혜’를, 전성운 한국문화콘텐츠학과 교수는 △'독서와 생각의 지도’수업 운영에 대해 발표했다. 

이어 조호대 경찰행정학과 교수와 김정민 향설나눔대학 교수의 지정토론과 자유토론과 종합토론이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