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3세대 쏘울, 별칭 ‘부스터’ 전격 공개… 내년 1분기 출시
상태바
기아차 3세대 쏘울, 별칭 ‘부스터’ 전격 공개… 내년 1분기 출시
  • 성희헌 기자
  • 승인 2018.12.13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솔린 1.6 터보·EV모델 두 가지로 국내 출시 예정
기아차 쏘울 부스터 EV. 사진=기아차 제공

[매일일보 성희헌 기자] 기아자동차 ‘쏘울 부스터’가 내년 1분기 국내 시장에 출시된다.

기아차는 LA 오토쇼에서 첫 선을 보인 3세대 쏘울의 국내 펫네임을 ‘부스터’로 정하고, 가솔린 1.6 터보 모델과 전기차(EV) 모델을 내년 1분기 중 국내에 순차적으로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쏘울 부스터의 외관은 이번에 새로 공개하는 그릴과 지난달 2018 LA 오토쇼에서 공개됐던 강인하고 하이테크한 디자인의 전면 램프부로 당당한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의 느낌을 살렸다.

상하·좌우로 와이드한 디자인에 핫스탬핑이 강조된 멀티 허니콤 패턴(육각형 두 개를 겹친 모양) 인테이크 그릴은 터보 엔진으로 강력해진 쏘울 부스터의 개성을 잘 드러내준다.

이날 기아차는 쏘울 부스터 가솔린 모델과 함께 EV 모델의 주요 사양과 이미지도 추가로 공개했다.

기아차는 쏘울 부스터 EV에 기존 쏘울 EV(30kWh) 대비 용량을 두 배 이상 늘린 64kWh 고용량·고전압 배터리를 적용했다. 아울러 기존 대비 높아진 대용량 배터리의 효율적인 냉각을 위해 수냉식 냉각시스템을 사용해 장거리 운행에 유리하도록 성능을 개선했다.

이 모터는 최적 설계를 통해 크기와 중량을 줄인 통합전력제어장치와 저손실 베어링 등이 적용돼 우수한 동력성능과 효율성을 동시에 확보했다.

외장 디자인은 기본 모델의 단단한 이미지를 유지하면서 전ᆞ후면을 정제된 면으로 깔끔하게 처리해 깨끗하고 미래 지향적인 디자인을 선보였다.

특히 쏘울 부스터 EV 전용 에어로 휠은 공력 성능을 개선하기 위해 표면을 평평하게 디자인하고 입체적인 다이아몬드를 이어 붙인듯한 ‘파라매트릭 패턴’을 적용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3세대 쏘울은 강력한 주행성능, 새로워진 하이테크 디자인, 첨단 멀티미디어 사양 등 뛰어난 상품성을 갖췄다”며 “부스터라는 펫네임은 쏘울 부스터가 고객들의 드라이빙 라이프와 일상을 즐겁고 당당하게 만들어 줄 것이라는 기아차의 자신감을 표현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