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라이프플래닛, ‘웹어워드 기술 이노베이션’ 대상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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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보라이프플래닛, ‘웹어워드 기술 이노베이션’ 대상 수상
  • 박한나 기자
  • 승인 2018.12.12 15: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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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에코어워드 ‘금융분야’ 대상 쾌거
사진=교보라이프플래닛

[매일일보 박한나 기자]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에서 주관하는 4대 어워드 중 기술 분야 최고 대상인 ‘웹어워드 기술 이노베이션 대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또 ‘인터넷 에코어워드’에서도 ‘바른 보험의 시작, 모바일 바른보장 서비스’가 금융분야 대상을 차지했다.

웹어워드코리아는 국내 최고 권위의 우수 웹사이트 시상식으로 한 해 동안 새로이 구축하거나 리뉴얼된 유무선 기반의 웹사이트들을 평가한다. 총 87개 분야에 걸쳐 비주얼디자인, UI디자인, 기술, 콘텐츠, 서비스, 마케팅 등 총 6개 부문 18개 평가 지표를 토대로 대상을 발표한다.

인터넷 에코어워드는 인터넷 비즈니스·서비스 모델의 개발 및 보급과 사용자 편의성을 제고한 미래지향적 인터넷 기술 개발 등 건강한 인터넷 생태계 발전에 기여한 기업 및 단체를 대상으로 선정한다.

교보라이프플래닛은 모바일 서비스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웹어워드에서 기술 이노베이션 대상을, 바른보장 서비스로는 인터넷 에코어워드에서 금융분야 대상을 수상해 2관왕을 거뒀다. 특히 기술 이노베이션 대상은 교보라이프플래닛이 2017년 금융부문 대상 수상에 이어 올해는 기술 부분 최고 상인 기술 이노베이션 대상을 수상하며 기술성을 크게 인정받았다.

교보라이프플래닛의 모바일 서비스는 인슈어테크를 기반으로 기존과 차별화된 프로세스를 구현해 고객에게 쉽고 편리한 보험 가입의 경험을 제공한다. 고객의 로그 분석을 활용해 재방문 시 원하는 상품 접근이 수월하고 공인인증서 없이도 보험 가입과 관리가 가능하도록 PIN인증을 도입해 편의성을 높였다.

임성기 교보라이프플래닛 마케팅담당은 “인슈어테크를 선도하고 있는 당사에서 업계 최초로 모바일 웹 보험 보장 분석서비스를 출시한 것에 이어 이번 웹어워드와 에코어워드 대상 수상은 의미가 남다르다”며 “앞으로도 보험산업 발전과 인터넷 보험 활성화를 위한 프로세스 개선 등 인슈어테크 선도 기업으로서 고객이 만족하는 인터넷 금융 서비스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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