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1위 서리풀이글루 등 10대 뉴스 발표
상태바
서초구, 1위 서리풀이글루 등 10대 뉴스 발표
  • 김현아 기자
  • 승인 2018.12.12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밀착행정 시민 등 6600여명 온․오프라인 투표 참여
서초구가 1위를 차지한 서리풀이글루(사진) 등 올 한해를 빛낸 10대 뉴스를 선정해 발표했다. 사진=서초구 제공

[매일일보 김현아 기자]서초구(구청장 조은희)가 올 한해를 빛낸 10대 뉴스를 선정해 12일 발표했다.

버스를 기다릴 때 언 몸을 녹이는‘서리풀이글루’와 40도의 따뜻한‘서리풀온돌의자’, 거리에 온기를 전하는 ‘서리풀트리’ 등 주민 생활밀착형 행정이 선정됐다.

구가 지난 3일부터 9일까지 7일간 구 홈페이지와 오프라인 투표 등을 통해 실시한 이번 10대 뉴스 선정에는 주민과 직원 등 총 6,600여명이 참여했다.

10대 뉴스는 △서리풀이글루·서리풀온돌의자·서리풀트리 등 생활밀착행정 △‘서리풀문화광장’조성 △서초모자보건소 개소 △서초몰카보안관 운영 △라돈측정기 공유서비스 시행 △서초종합체육관 탄생 △서초음악문화지구 지정 △강남대로 등 재활용 분리수거함 ‘서리풀컵’△주자우선주차 공유제 전국 확산 △옥외광고물 평가 6년 연속 으뜸’선정 순으로 선정됐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올 한해도 다양한 분야에서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협조와 성원을 보내주신 45만 서초구민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내주신 소중한 세금이 헛되이 쓰지 않도록 주민들의 일상을 섬기는 행정을 펼쳐 서초에 사는 것이 자부심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