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마트 3사, 역대 최장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상태바
대형마트 3사, 역대 최장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 김아라 기자
  • 승인 2018.12.10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획 소비 시대…사전예약 매출 비중 지속 증가, 법인뿐 아니라 일반 고객도 몰려
예년보다 일주일가량 앞당기고 기간도 더 늘려…품목 수보다 인기세트 물량 초점
이마트 용산점에서 한 고객이 사전 예약 구매할 설 선물세트를 보고 있다. 사진=이마트 제공.

[매일일보 김아라 기자] 내년 설(2019년 2월 5일)을 두 달가량이나 앞두고 대형마트 3사가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를 시작하고 있다. 올해는 예년보다 일주일가량 앞당기고 기간도 더 늘렸다. 품목 수보다 인기세트 물량에 초점을 맞추기도 했다.

사전예약 판매 기간 중에 저렴한 가격에 선물세트를 구입할 수 있어, 과거에는 법인 고객이 주로 통조림세트·샴푸세트 등을 사전에 대량 구매한 데 반해 최근에는 알뜰한 계획 소비를 위해 미리 구매에 나서는 개인 고객들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명절 선물세트 사전예약 매출 비중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마트는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매출 비중이 2014년 10%에서 올해 설에는 26%로 4년 사이 2배 이상 증가했다. 롯데마트도 지난해 설 25%에 이어 올해 설 역시 27%를 차지했다.

이마트는 오는 13일부터 내년 1월 23일까지 42일간 이마트 전국 153개 점포와 이마트몰을 통해 총 560여 종의 설 선물세트를 사전 예약 판매한다고 10일 밝혔다. 지난해보다 4일 더 앞당겼으며 행사 기간도 7일 더 늘어났다.

이 기간 이마트e·삼성·KB국민·신한·현대 등 13개 행사 카드로 인기 세트를 구매하면 최대 4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기간별·금액대별 최대 15%에 해당하는 신세계 상품권도 증정한다.

지난 추석 가장 많이 팔렸던 나주 전통배 VIP 세트와 피코크 고당도 나주 전통배, 영주사과 VIP 세트, 피코크 유명산지 곶감 등이 있다. 한우로는 시그니쳐H 한우냉장세트, 피코크 횡성축협한우 1++ 갈비세트, 생선으로는 명품영광참굴비 2호, 제주은갈치세트를 판매한다. 사전예약 매출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동원튜나리챔 100-E호도 준비했다.

롯데마트는 일찌감치 지난 6일부터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를 시작했다. 내년 1월 24일까지 50일 동안 진행된다.

롯데마트는 이번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 품목 수를 지난 추석 때 대비 100여 종을 줄여 200여 종을 선보인다. 대신 고객 선호 선물세트를 중심으로 물량을 20%가량 늘리고 할인 혜택을 강화하는 데 주력했다.

특히 신선식품 선물세트를 중심으로 사전 물량 계획을 통해 가격을 전년 수준으로 동결하거나 추가로 가격을 인하했다. 또 롯데·비씨·신한·KB국민카드 등 10대 카드로 결제 시 최대 4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 기간에만 만나볼 수 있는 단독 선물세트도 준비했다. 대표적으로 천일염 참굴비 세트 1호, 건강버섯 특선세트 등이 있다.

‘얼리버드 프로모션’도 대폭 강화해 30만 원 이상 구매 시 구매 금액의 최대 10%, 1000만 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5%에 상당하는 롯데상품권도 증정한다.

선물세트 사전예약 구매는 롯데마트 전점 ‘도와드리겠습니다(고객만족센터)’ 코너나 롯데마트의 온라인 쇼핑몰인 롯데마트몰에서 가능하며, 사전예약 종료일부터 고객이 원하는 날에 배송될 예정이다.

같은 기간 홈플러스도 대형마트·익스프레스·온라인 등 전 채널을 통해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홈플러스는 1만 원 이하부터 10만 원 이상까지 금액 대에 따라 다양한 상품 총 300여 종의 선물세트를 마련했다. 가격 할인, 상품권 증정, 배달 서비스 등 알찬 혜택을 제공한다. 마이홈플러스신한·KB국민 등 10대 행사카드로 결제 시에는 최대 30%의 할인 혜택은 물론 결제 금액과 기간에 따라 최대 150만 원 상당의 상품권도 증정한다.

온라인으로 구매할 경우에는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15% 추가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주문한 상품은 내년 1월 22일부터 2월 1일까지 원하는 장소에서 배송받을 수 있다.

우선 고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상품 BEST 10을 선정해 선보인다. 동원 스페셜 5호, CJ 스팸복합 1호, 사조 안심특선 88호, LG 선물세트 23호 등이다.

홈플러스에서만 살 수 있는 단독 상품도 마련했다. 정관장 홍삼원, GC녹십자웰빙 어삼홍삼진액, 드림쿱 석류100진액 등이 대표 상품이다.

김영란법 개정으로 농·축·수산물 선물한도액이 5만 원에서 10만 원으로 상향됨에 따라 5~9만 원대 선물세트도 다양하게 구성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농협 안심한우 꼬리한벌 냉동세트, 국내산 보리굴비세트, 미국산 양념 소고기구이 냉동세트 등이 있다.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는 전용 상품도 준비했다. 롯데 로스팜 건강혼합 1호, 더 건강한 캔햄 5호, 동원 건강한 7호, 아모레 선물세트 려 채움 기프트호 등이다.

담당업무 : 항공, 조선, 해운, 기계중공업, 방산, 물류, 자동차 등
좌우명 : 불가능이란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