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차이콥스키 국제 온라인 피아노 콩쿠르 대회 참가 접수
상태바
서울사이버대, 차이콥스키 국제 온라인 피아노 콩쿠르 대회 참가 접수
  • 복현명 기자
  • 승인 2018.12.10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서울사이버대.

[매일일보 복현명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가 내년 3월 위대한 음악가인 표트르 차이코스키를 기리기 위해 제1회 차이콥스키 국제 온라인 피아노 콩쿠르 대회를 실시한다.

이번 대회는 전세계 17세 이하 재능 있는 젊은 피아니스트들에게 클래식 음악을 마스터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하고 국내외 저명한 음악 전문가들에게 수준 높은 평가와 국제적 온라인 플랫폼과 라이브 연주 기회를 제공한다.

만 17세 이하 피아니스트들은 국적에 관계없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은 대회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참가비는 100달러다.

이번 대회는 1차, 2차 예선을 거쳐 결선 진출자를 발표하고 결선 진출자는 서울사이버대에 초청돼 오케스트라와 함께 결선 무대를 갖게 된다.

1차 예선은 내년 3월 26일~29일, 2차 예선의 경우 4월 3일~5일까지 열린다. 결선 진출자는 4월 8일에 발표하고 같은달 18일 결선이 진행된다. 시상식과 갈라콘서트는 19일에 진행된다.

한편 서울사이버대는 사이버대학 최초로 정통 클래식 피아노과를 신설했으며 전문지식과 음악적 소양을 갖춘 창의적인 음악 전문가, 국내외 유명 음악인·협력대학 교수진과의 교류를 통한 글로벌 인재 양성을 목표로 인문·예술분야의 다양한 교과목 수강, 자격증 취득을 통해 각 분야의 음악 부문에서 활동할 수 있는 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윤소영 서울사이버대 피아노과 학과장 교수는 “제1회 차이콥스키 온라인 피아노 콩쿠르 대회에 재능과 실력을 겸비한 다양한 피아니스트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음악에 대한 열정과 꿈을 펼치는 기회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참가 신청은 서울사이버대학교 피아노과 홈페이지에 들어가 학과공지에서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