닷밀, 한화 아쿠아플라넷63에 체험형 인터랙티브 존 공개
상태바
닷밀, 한화 아쿠아플라넷63에 체험형 인터랙티브 존 공개
  • 한종훈 기자
  • 승인 2018.12.05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닷밀, 어린이용 인터랙티브 존. 사진= 닷밀.

[매일일보 한종훈 기자] 혼합현실 콘텐츠 제작사 닷밀이 한화호텔앤드리조트의 아쿠아플라넷에 어린이용 인터랙티브 존을 론칭했다고 5일 밝혔다.

서울 여의도에 있는 아쿠아플라넷63에서 상설 운영되는 인터랙티브 존은 바다와 해양생물을 테마로 꾸며졌으며 관객의 움직임에 반응하는 실시간 체험형 콘텐츠로 구성됐다.

지난 11월 30일부터 운영을 시작한 인터랙티브 존은 가족들이 주로 찾는 아쿠아플라넷63의 특성에 맞도록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해양생물 캐릭터들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타이거샤크는 바다친구들을 지켜주는 샤키 대장’으로 표현 됐고 태평양대문어는 댄싱 킹을 꿈꾸는 호이라는 캐릭터로 재탄생했다.

관객의 움직임에 반응하는 인터랙티브 기술 역시 호기심을 자극한다. 바닷 속 바위 모양으로 특별 제작된 쿠션을 흐르는 물줄기에 놓으면 물이 갈라져서 흐르고 해양생물을 손으로 누르면 방향을 바꾸거나 입을 벌리는 등의 체험 요소가 가득하다.

아이들의 키 높이에 맞도록 모든 인터랙티브 센서의 높이는 1m를 넘지 않도록 했으며 따로 배우지 않아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센서의 위치를 매우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김한석 닷밀 기획팀장은 “아쿠아리움이라는 공간에 맞춰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만한 체험형 콘텐츠를 대거 적용시켰다”면서 “순수 국내 기술력으로 탄생한 인터랙티브 존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