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문대, 2018 한국외식음료경연대회서 금상 2개 포함 4개상 수상
상태바
선문대, 2018 한국외식음료경연대회서 금상 2개 포함 4개상 수상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8.12.05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레저관광학과 4명 참가, 4명 전원 수상

[매일일보 김기범 기자]선문대학교(총장 황선조)는 지난 1일 서울 양재동에 위치한 AT센터에서 열린 '2018 한국외식음료경연대회'에서 국제레저관광학과 학생들이 금상2개 포함 총 4개의 상을 받았다고 5일 밝혔다.

한국외식음료경연대회는 국내 외식 및 음료산업을 전문화하고 국가를 대표하는 전문인을 양성하는 전국 메이저급 대회로 칵테일, 와인, 바리스타 부문(고등부, 대학부, 일반부)으로 나누어 전국에서 150여명이 참여해 열띤 경연을 벌였다.

선문대 국제레저관광학과는 칵테일 부문에 ▲금상 홍종수, 허우석, ▲은상 우수희, ▲동상 김정호학생 4명 모두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보리차를 이용 창작 칵테일을 제조하여 금상을 수상한 홍종수 학생은 전통 우리차를 이용한 칵테일이 거의 없는 국내 칵테일 시장을 공략 보리차를 이용한 기존 제품들과 차별화를 두어 좋은 평을 받았다.

또한 다른 금상 수상자인 허우석 학생은 “이번 경진대회 우승을 통해 칵테일 믹솔로지스트 자격을 획득하게 돼 한층 더 전문적인 진로를 계획할 수 있게 되었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선문대학교 LINC+사업단 산학협력교육센터에서는 산업수요 맞춤형 교육과정의 활성화를 통한 실무형 인재양성 기반 구축을 위해 ‘산업수요형 교과목’(CIDER:Community and Industry DEmand Response)을 운영하고 있으며, 위 수상 학생들은 국제레저관광학과 전용 교과목을 수강하고 있다.

국제레저관광학과 권나경 지도교수는 “출전한 학생들이 모두 수상하게 되어 매우 자랑스럽고 학생들의 역량 강화와 산학맞춤형 인재양성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