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자동차∙조선 부품업체 상생 대출 출시
상태바
신한은행, 자동차∙조선 부품업체 상생 대출 출시
  • 송정훈 기자
  • 승인 2018.12.05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동성 위기' 자동차∙조선 협력업체에 총 2200억원 지원
신한은행 위성호 은행장(왼쪽)이 지난달 11월 13일 인천광역시 소재 자동차 부품업체 대주중공업을 방문해 박주정 대표이사로부터 제품에 대해 설명을 듣는 모습. 사진=신한은행

[매일일보 송정훈 기자] 신한은행은 최근 유동성 위기를 겪고 있는 자동차 및 조선 부품 업체에 대한 자금을 지원하는 신상품 ‘신한 두드림(Do Dream) 자동차∙조선 상생 대출’을 오는 14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최근 중소 자동차 부품업체는 완성차 업체의 수출부진, 내수위축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조선 부품 업체도 오랜 불황에 따른 신용도 하락, 대출한도 초과로 금융조달이 쉽지 않아 일자리 창출 주력산업의 경쟁력이 약화되고 있는 상황이다.

신한 두드림 자동차∙조선 상생 대출은 이 같은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자동차∙조선 부품업체를 대상으로 신속한 유동성 자금을 지원하는 상품이다. 신용보증기금 및 기술보증기금의 우대보증서 발급을 통해 지원하며 지원 규모는 총 2200억원이다.

신한은행은 보증료 출연을 통해 보증료 연0.5%포인트 3년간 지원하며 보증기관 보증료 우대 0.3%포인트 추가 시 관련 업체들에게 최대 연0.8%포인트 보증료 우대 혜택이 적용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최근 일시적으로 유동성 위기를 겪고 있는 중소 자동차∙조선 부품업체들에게 이번 상품이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정부정책에 부응해 위기극복을 위한 유동성 지원과 주력산업의 구조혁신을 위한 금융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